[스타트업 소식] 브랜디·마이리얼트립·당근마켓 外
[스타트업 소식] 브랜디·마이리얼트립·당근마켓 外
  • 이예리
  • 승인 2020.11.0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디, 개발자 100명 채용 달성

패션테크 기업 ㈜브랜디(대표 서정민)는 지난 5월 개발자 100명 채용을 선언한 지 5개월 만에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브랜디는 앞으로도 채용 활동을 지속하여 올해 연말까지 120명의 개발 인력을 확보할 예정이며, 사세 확장과 신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2021년까지 총 200명의 개발 인력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브랜디는 업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코딩대회 ‘코드네임B’를 개최했으며, ‘위코드’를 통한 비전공 신입 개발자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브랜디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할 수 있는 ‘명예 리크루터 제도’를 도입하고, 서정민 대표가 직접 채용 설명회를 7차례 진행했다.

스프링온워드, 야놀자 등 4곳서 6.5억 투자 유치

커피 정기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를 운영하는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가 누적 10억원 시드머니 확보에 성공했다.

스프링온워드는 2019년 설립 당시부터 한밭대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스프링온워드가 운영하는 원두데일리(ONEDO DAILY)는 B2B(기업) 고객 대상으로 제공하는 커피 정기구독 서비스다.

스프링온워드는 모바일 카페 플랫폼 ‘원두(ONEDO)’를 운영하며 카페 원부자재 유통 시장을 합리적인 환경으로 개선, 유통 거품을 뺀 질 좋은 제품을 제공해 국내 카페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자 한다. 카페 사업 종사자(B2B)와 홈카페족(B2C)들은 앱을 통해 검증된 원두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동구매 할 수 있다.

‘마이리얼트립’, 여행 가이드 매니지먼트 스타트업 ‘가이드라이브’에 후속 투자

가이드라이브는 해외 현지 여행사가 패키지 상품을 구성해 공급하는 유통 구조에서 벗어나 가이드들이 직접 상품을 개발•관리하는 가이드 중심 사업모델로 2020년 한국관광공사 벤처기업, 2020년 창업진흥원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마이리얼트립은 항공편 예약 결제 건 수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섰으나 그에 반해 존재해온 투어 상품 부족 문제를 가이드라이브와 함께 해결하고 국내 여행 등 서비스 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당근마켓, ‘소상공인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당근마켓은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11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우리 동네 가게와 소상공인들에게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참여 이용자를 대상으로 소상공인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당근마켓 ‘동네생활 글쓰기’ 화면 하단의 ‘위치’ 아이콘을 눌러 응원하는 가게 이름을 검색해 가게 위치를 추가한 후, 자유 양식의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당근마켓은 응원의 글을 남겨준 이용자 17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70명에게 △제주도 귤박스, △들기름·참기름 세트, △도라지 배즙, △꿀세트, △수제 레몬 생강청 중 1개 제품을 증정한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2020 DATA-Stars 최종발표평가 및 시상식 개최

지난 3일 열린 행사에는 DATA-Stars(데이터스타즈) 올해 지원기업 12개사와 투자전문가, 액셀러레이터,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DATA-Stars(데이터스타즈)의 성과발표와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우수한 데이터 활용 서비스로 선정된 4개 기업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올해에 선정된 12개 기업은 지난 5월 34.5: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선발 후 4개월간 데이터 특화 컨설팅, VC멘토링 등 다양한 데이터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그 결과 총 74억원 이상 투자유치, 신규 인력고용 55명 이상, 국내 수상 4건 등 성과를 달성했다.

DATA-Stars(데이터스타즈)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은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AI 학습데이터 수집·가공 서비스 ‘캐시미션’을 개발한 '셀렉트스타(대표 신호욱)'에게 돌아갔다. 

배민, HDC아이콘트롤스와 로봇배송서비스 구축 MOU

배달의민족이 실외 자율주행 로봇 배달의 고도화를 위해 사물인터넷(IoT) 전문업체 HDC 아이콘트롤스와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은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서 세대 현관 앞까지 음식을 배달하는 로봇 개발을 위해 HDC아이콘트롤스의 홈 IoT 서버와 배민의 배달로봇을 연동하는 것이 핵심이다.

양 사의 기술 연동이 완료되면 배달로봇이 아파트 상가 음식점에서 출발해 1층 공동현관을 통과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아파트 문 앞까지 이동하는 전 과정이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다.  앞서 배민은 현대엘리베이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배달로봇과 엘리베이터와의 연동을 준비했다. 배민은 이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 중 실내외통합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배달로봇을 경기도 수원 광교 앨리웨이 복합쇼핑몰과 아이파크 아파트에서 시범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중고나라, 지식재산권 침해 상품 특별 모니터링 진행

중고나라 플랫폼 내 거래 환경 개선을 위해 11월 3일부터 ‘지식재산권 침해 상품 특별 모니터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고나라에 등록된 상품 중 지식재산권 침해 상품이 많이 등록되는 명품, 의류, 신발, 시계 분야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중고나라는 이번 단속을 위해 전문 모니터링 인력을 추가 배치하고 거래를 제한하기 위해 적발 이용자에 대해서는 별도 경고 없이 즉시 활동 제한 조치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협력해 지식재산권 침해 중고 상품을 팔고 있는 전문 판매자의 활동을 추적한다. 중고나라는 특별 단속기간 동안 지식재산권 침해 상품 전문 판매자로 의심되는 계정에 대해서는 과거 활동 내역까지 한국지식재산보호원으로 전달해 중고물품 거래 환경을 정비할 계획이다. 

똑닥, 업계 최초 ‘비대면 진료비 결제 서비스’ 출시

똑닥 진료비 결제는 진료 후 병원 관계자와 대면해 진료비를 결제하는 대신 앱 내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똑닥 회원 가입만 되어 있으면 신용카드 등록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진료비 영수증과 환자 보관용 처방전 역시 자동으로 앱에 저장된다. 

똑닥이 진료비 결제 서비스를 선보임에 따라 진료 외 목적으로 병원에 머무르는 시간을 더욱 줄일 수 있게 됐다. 앱으로 진료를 예약 및 접수한 후 본인의 순서가 되면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고, 결제를 위해 대기할 필요 없이 바로 앱으로 진료비를 결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