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먹지?] 에어프라이어로 '핫도그' 만들기
[오늘 뭐먹지?] 에어프라이어로 '핫도그' 만들기
  • 고미현
  • 승인 2020.11.1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좁은 자취방에 들여놓은 가전제품. 잘 활용하고 계시는가요! 막상 구매하긴 했는데 전자레인지만 사용하고 있다고요? 활용도라고는 하나도 없다고 생각한다면 이 글을 한번 봐주세요! 에어프라이어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 무엇이 있을까? 하는 궁금증을 대신 해결해주는 시리즈! ‘에어프라이어로 대신 요리해드립니다.’ 두 번째 편은 무엇일까요?

핫도그 좋아하시나요? 분식점에서만 먹을 수 있던 핫도그가 전문점이 생기며 여러 맛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여러 맛을 즐기며 간식으로 식사로 먹다가 여러 곳에 살이 오르지 않았나요? 하지만 튀긴 음식이라는 것을 망각하고 계속 먹다 생긴 불상사. 물론 이해는 합니다. 밥 차려 먹기 귀찮을 때 식사 대용으로 꽤 매력적인 음식이라는 것을 압니다. 먹고 치우기 이만한 음식이 없죠. 하지만 우리 조금 귀찮더라도 만들어 먹어봐요. 맛있기에 끊을 수 없다면 집에서 아주 적은 기름으로 말이죠.

 

식빵 410g – 3,700원

체다치즈 3개입 – 990원

마요네즈 525g – 2,980원

소세지 500g – 4,980원

꼭 필요한 재료는 식빵과 소세지! 식빵은 더 저렴한 것을 사용해도 됩니다. 먹다 남은 식빵도 OK! 소세지는 평소 입에 잘 맞는 제품을 이용하면 완성되는 핫도그가 더 맛있게 느껴지겠죠?

 

#1 재료 손질

소세지는 식빵의 크기에 맞춰 자른 후에 뜨거운 물에 담아 짠맛을 빼줍니다. 물에 삶아도 좋아요. 물론 생략해도 괜찮습니다만 건강을 생각해 나트륨을 빼주는 것을 추천해요!

식빵의 네 귀퉁이를 잘라줍니다. 함께 사용해도 괜찮지만 예쁜 완성품을 보고 싶다면 잘라주세요. 잘린 식빵 귀퉁이는 그냥 먹어도 좋고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돌려 설탕을 뿌려 먹으면 맛있습니다!

도톰한 식빵을 납작하게 만들어 줘야 하는데요. 밀대로 미는 것이 가장 간단하지만, 집에 밀대가 없다면 숟가락으로 꾹꾹 눌려주어도 아주 납작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저는 다회용 빨대로 밀어주었어요!

#2 마요네즈 바르기

납작해진 식빵에 마요네즈를 바를 건데요. 맛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함도 있지만, 접착이 잘되도록 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칼로리를 줄이고 싶다면 생략해도 돼요!)

#3 체다치즈 올리기

이 순서는 정말 생략해도 됩니다! 아니면 원하는 어떤 것이라도 가능해요. 모짜렐라 치즈도 가능합니다. 풍미를 추가하기 위한 과정이니 집에 없다면 굳이 사 올 필요 없어요.

#4 소시지 올리기

벌써 마지막 단계입니다~! 물에 담겨 있던 소시지를 건져 식빵 위에 올리고 돌돌 말아 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식빵 양 끝이 만나는 지점을 바닥에 가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려 주어야 해요. 안 그러면 풀려버릴 수도 있어요.

#5 기름 바르기

왼쪽과 오른쪽의 차이점이 보이나요? 기름을 바른쪽과 바르지 않은 쪽입니다. 왼쪽도 오른쪽도 상관없지만 바삭하게 먹고 싶다면 기름을 발라보세요!

#6 에어프라이어 입장

기름을 조금 두른 식빵을 에어프라이에 넣어 180도에서 약 10분 정도 익혀줍니다. 중간중간 상태를 보며 뒤집어 주세요. 사실 소세지만 따뜻해지면 완성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고 소시지를 만져보라는 건 아니고요. 식빵이 노릇해지면 소시지도 따뜻해져 있을 겁니다!

#7 플레이팅(좌 : 명랑 핫도그 – 1,000원 / 우 : 에어프라이어 핫도그)

완성이 되었다면 접시에 아름답게 플레이팅 해보도록 해요! 완성된 핫도그에 나무젓가락을 꽂으면 더 그럴듯해 보이지 않나요? 기호에 따라 토마토 케찹을 뿌려 먹어봐요!

[레시피 Q&A]

1. 준비물이 많이 필요한가?

식빵, 소시지만 있으면 완성 가능!

2. 요리 시간이 많이 드는가?

실제로 완성 시간은 20분 내외입니다.

3. 요리과정이 복잡한가?

이 요리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식빵을 펴는 일입니다. 마요네즈 바르는 것과 체다치즈 올리는 일을 빼면 요리단계는 더욱더 간단해지겠죠?

4.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 같은가? ⇒소시지에 염분이 많다면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할 위험이 있어요. 다만 기름에 튀겨서 만드는 시중 핫도그보다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5. 친구에게 대접할 수 있을 것 같은가? 저렴한 소세지가 아니라 조금 비싼 소세지를 쓴다면 생색 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