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뭐먹지?] 가성비갑 쉬운 노브랜드 쿠킹믹스 베이킹
[오늘뭐먹지?] 가성비갑 쉬운 노브랜드 쿠킹믹스 베이킹
  • 이혜린
  • 승인 2020.11.2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들은 홈베이킹을 좋아하시나요? 대부분의 혼족들은 홈베이킹을 꺼려합니다. 다양한 재료가 필요하고 설거지도 많이 나올뿐더러 돈이 많이 들기 때문인데요.

이런 베이킹 요리의 편견을 깨줄 상품을 소개합니다. 바로 노브랜드 쿠킹믹스입니다. 요리를 전혀 못해도, 곰손이어도 만들 수 있는 쿠킹믹스입니다. 보통 한 개에 1000원에서 1300원 사이의 가격입니다. 다른 회사의 간단한 쿠킹믹스 제품도 있지만. 그에 비해 노브랜드는 좋은 가성비와 많은 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노브랜드 믹스를 이용한 간단하게 베이킹을 하는 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1. 브라우니

브라우니 믹스는 제일 인기가 많고, 유명한 제품입니다. 믹스가루와 우유를 섞어줍니다. 섞으면 이렇게 꾸덕꾸덕한 반죽이 완성됩니다.  뭉친 반죽을 기름종이 위에 평평하게 펴줍니다. 그리고 오븐에 180도 15분 동안 구워줍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브라우니를 식혀주세요. 생각보다 엄청 달기 때문에, 소분해서 나눠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브라우니를 소분하면, 꼭 냉동실에 넣어 주셔야 합니다. 빵, 디저트에 해당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습니다. 나중에 냉동실에서 꺼내 먹을 때, 15분정도 실온에서 해동하면, 최상의 상태에서 꾸덕꾸덕하고 맛있는 브라우니를 맛볼 수 있습니다. 

 

2.머핀

식용유, 계란, 우유를 힘차게 섞어줍니다. 거기에 믹스를 추가해서 섞어줍니다. 섞으면 예쁜 노란색 반죽이 나오는데, 여러가지 틀에 담아줍니다. 빈공간이 안 생기게 해서 최대한 차곡차곡 예쁘게 쌓아줍니다. 그리고 머핀이 부풀기 때문에, 종이컵의 4분의 1 높이 정도로 쌓아줍니다.

 

젓가락으로 찌르면, 반죽이 안 묻어날 정도로 평균 180도에 20분을 구워줍니다. 완성하면  갈색빛이 나타납니다. 머핀냄새가 집안에 다 풍겨서, 향긋한 베이커리 카페 분위기의 집안이 됩니다. 대부분은 오븐전용 머핀틀이 없을 자취생들을 위한 베이킹 팁을 소개합니다. 자취생 대부분은 오븐전용 머핀틀이 없을 것입니다. 종이컵이나 종이호일로 종이접기하듯 상자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더 다양하고 풍부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건포도, 견과류 또는 초콜렛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하면 됩니다. 

 

3.스콘

물과 믹스를 섞어줍니다. 제시한 물의 양이 약간 적은 것 같지만, 계속 휘적휘적 저으면 어느새 제법 모양새가 갖춰집니다. 그리고 반죽을 2~3개로 나눕니다. 여기서 꿀팁을 주면, 카놀라유를 비닐장갑에 조금 묻히면, 비닐장갑에 반죽이 묻지 않습니다. 동글동글하면서도 각진 모양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오븐에 구워줍니다.

 

오븐에서 꺼내고, 갈색이 보이면 성공한 스콘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스콘을 맛 볼 수 있습니다. 믹스 한 개에 분량이 2개라고 하던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4개까지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무리 손재주가 없어도, 돈이나 다양한 재료가 없어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베이킹을 할 수 있는 ‘노브랜드 쿠킹믹스’를 혼족들에게 추천합니다. 추가적으로 노브랜드 쿠킹 믹스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합니다. 첫째, 친구들과 모여서 각자 다양한 토핑재료를 사용해서 ‘방구석 머핀 만들기 대회’를 여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맛의 머핀을 시식해보면서, 순위를 매기는 것입니다. 친구들과의 우정도 쌓으면서, 노브랜드 쿠킹믹스 꿀조합 토핑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기. 종이로 다양한 모양의 틀들 만들어서, 하트, 별 등 각종 모양을 완성합니다. 다양한 맛을 먹는 느낌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