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11.2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 구축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는 모든 기업고객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기업여신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여신신청, 한도 및 금리조회, 서류제출, 거래약정 및 진행상황 확인 등 기업여신 고객의 모든 과정이 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 채널로 거래가 가능해졌다.

또한 비대면 전용 기업여신상품도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체계를 마련해 완결성을 개선했다. 최대 1억원 한도의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상품인 「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의 경우 신청과 심사를 스크랩핑 정보와 외부 정보 기반으로 전면 자동화하여 대출 한도, 금리 산출, 대출실행에 이르기까지 약 5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게 됐다.

IBK기업은행, 더브레드블루와 ‘비건으로 비긴하는 건강생활’ 이벤트

비건베이커리 전문기업 ‘더브레드블루’와 ‘비건(vegan)으로 비긴(Begin)하는 건강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12월 30일까지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를 만들고 급여(70만원 이상 입금)를 받거나 네이버페이 연결계좌에 기업은행 계좌를 새로 등록한 고객이다.

대상 고객에게는 ‘더브레드블루’ 온라인 매장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금액 제한 없이 베이커리, 디저트, 선물하기, 정기배송 서비스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은 요건을 충족한 다음날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더브레드블루는 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인 ‘IBK창공’(구로3기)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이다.

우리은행, PB특화점에 토지보상상담센터 운영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PB특화점포인 TCE(Two Chairs Exclusive)강남센터, 대치·청담·가산·잠실 TCP(Two Chairs Premium)센터에 토지보상상담센터를 운영한다.

토지보상상담센터는 다음달부터 3기 신도시 중 하남 교산, 인천 계양 등에서 시작되는 토지보상 협의양도에 맞춰 토지보상 양도소득세 및 상속·증여 절세 관련 세무 전문가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보상금에 대한 금융 투자 설계 및 부동산 매입 등 재투자를 위한 자문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TCE강남센터와 TCP잠실센터에는 부동산 투자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투자 물건 검색 및 실거래가, `임대 정보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데이터 열람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고객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신한금융그룹, 'S² Bridge : 인천' 1기 멤버십 출범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3일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1기 멤버십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한다.

신한금융은 지난 8월부터 두 달간의 심사과정을 거쳐 인큐베이션,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등 3개 분야에서 총 84개 기업을 'S² Bridge : 인천' 1기 멤버십으로 선발했다.

먼저 창업초기 기업 육성을 위한 인큐베이션 멤버십에는 펫택시를 운영하는 ‘펫잇’, 바이오 의약품 소재를 개발하는 ‘움틀’ 등 16개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또한 스타트업 단계별 투자를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멤버십에는 기업 언택트 협업툴로 잘 알려진 ‘콜라비팀’,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솔루션을 제공하는 ‘팀블랙버드’ 등 16개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글로벌멤버십에는 공유주방 ‘위쿡’을 운영하는 ‘심플프로젝트컴퍼니’, 국제 화물 운송 중개 플랫폼을 개발하는 ‘코코넛사일로’, 신약개발 플랫폼을 개발하는 ‘퀀텀인텔리전스’ 등이 선정됐으며, 선발 기업에게는 글로벌 파트너십과 연계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베트남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베트남 최대 국영상업은행 BIDV지분 투자 1주년을 맞이하여 실시간으로 해외송금이 가능한 베트남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한다.

해외송금 특화 앱 ‘Hana EZ’를 통해 제공되는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는 국내이체처럼 송금 전에 수취인과 계좌의 유효성을 검증할 수 있고, 송금 후에도 이체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 착오 송금 예방이 가능하다.

특히,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는 비대면 거래가 필수인 시대의 흐름에 맞춰 해외 송금 필수 조건인 거래외국환은행 지정도 은행 방문없이 ‘Hana EZ’앱을 통해 간편하게 등록하고 송금 할 수 있다.

현재 베트남 동(VDN)통화 계좌 입금 방식으로 송금 서비스 운영 중이나, 수취 계좌가 없어도 베트남 BIDV 영업점에서 현지통화를 수령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NH농협, 스마트·인터넷뱅킹 고객중심 개편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과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이재식)은 고객의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고객제안과 앱마켓 리뷰 등 고객의견을 수렴하여 지난 21일 NH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을 개편했다.

스마트뱅킹의 계좌조회 화면에서는 농협뿐만 아니라 다른은행의 계좌도 목록과 잔액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이체거래는 한 단계에 한 가지 정보만 입력하도록 단순화해 거래 소요시간을 단축했다.

또한, 고령층을 위해 고객이 '큰글모드' 이용을 설정하면, 스마트뱅킹 초기화면부터 조회·이체 등 주요 기능들을 큰글씨와 단순화된 항목으로 구성한 전용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뱅킹도 조회, 이체, 지로납부, 외환송금, 환전 등을 큰글씨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스마트뱅킹과 별개로 모바일웹으로 제공하는 ‘모바일웹뱅킹’은 로그인할 때 필수였던 별도 앱을 통한 인증절차를 제거하고,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상품가입 및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