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U·11번가·GS25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U·11번가·GS25 外
  • 이예리
  • 승인 2020.12.0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포인트 간편적립 서비스 도입

CU는 지난 2018년 CU의 멤버십 앱 ‘포켓CU’를 리뉴얼 오픈하고 이를 기반으로 결제, 할인, 적립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바코드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하는 CU 포인트 간편적립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고객이 POS의 고객용 화면이나 카드 단말기(동글)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기만하면 바로 CU 멤버십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내역이 발송되며, 고객이 포인트 유효기간(6개월) 내에 CU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하면 전국 CU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컴앤스테이, ‘공유주거 사업자를 위한 컴앤스테이 오픈오피스’ 오픈

청년주거 플랫폼 컴앤스테이에서 <공유주거 사업자를 위한 컴앤스테이 오픈오피스>를 12월 15일부터 매주 개최한다.

해당 네트워킹에서 컴앤스테이는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2020년도 공유주거 시장의 현황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유주거 시장의 흐름을 진단하고, 부동산 위기 속 청년주거 대안과 함께 차세대 주거 임대 모델에 대한 방향성을 함께 제시할 예정이다.

매회마다 컴앤스테이에서 수년간 연구한 통계자료를 공개하고, 이를 통해 시장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해당 자료를 바탕으로 참여한 관계자와 함께 심도 있는 논의도 이어갈 예정이다. 

11번가, 1년 간 온라인으로 자동차 1800대 판매

11번가가 지난 1년간 11번가를 통해 계약 및 출고된 자동차 수가 1800대를 기록했다.
11번가는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상담을 신청하고 각 오프라인 대리점으로 연결해 본 계약과 차량 인도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자동차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폭스바겐, 메르세데스벤츠모빌리티서비스, 쌍용자동차, 푸조, 시트로엥, BMW(코오롱모터스) 등과 신차 판매 및 장기렌터카 구매 고객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라이브방송이라는 새로운 판매방식을 자동차 시장에 적용했다. 지난 10월 MINI 애비 로드(Abbey Road) 에디션 한정판 모델의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11월 11일 십일절 당일에는 코오롱모터스와 BMW의 THE new 5 시리즈를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하는 등 변화하는 이커머스 트렌드에 맞게 판매 방식을 변화해 왔다. 

GS25, 홈텐딩 키트 출시 첫날 완판

편의점 GS25가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지난달 27일에 선보인 캄파리홈텐딩키트 500세트가 출시 첫날에 모두 판매됐다.

캄파리홈텐딩키트(이하 홈텐딩키트)는 이탈리아의 유명 리큐르(칵테일용 희석주) 캄파리를 포함한 4종의 칵테일용 주류와 홈텐딩(집에서 칵테일을 만드는 것) 도구 6종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GS25는 홈텐딩키트가 14만5000원이라는 비교적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믹싱글라스, 지거, 스트레이너 등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고급 홈텐딩 도구가 포함돼 있어 집에서 칵테일을 즐기는 홈술족의 수요가 급격히 몰린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가 지난 7월 와인25플러스를 론칭 한 이후, 지난 5개월간 GS25의 전문 칵테일 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2% 폭증했다. 이를 반영해 선보인 홈텐딩키트가 하루 만에 완판되자 GS25는 동일한 상품을 추가로 200세트 더 확보해 3일 오후 3시부터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착순 판매한다.

뱅크샐러드, <내 계좌 송금> 서비스 출시

뱅크샐러드는 흩어진 개인의 자산을 앱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영역을 만들었다. 이번에는 여기에 ‘내 계좌 송금’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들의 연동된 계좌까지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사용 방법은 뱅크샐러드 앱 실행 후 홈 탭에 들어가서 상단의 ‘내 계좌 송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간단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연동한 입출금 계좌 중 송금 이용이 필요한 출금 계좌를 선택하면 된다. 1개 이상의 출금계좌 연동을 원할 경우에는 MY 탭으로 이동해 뱅샐머니 카테고리에서 추가하면 된다. 관리 버튼을 누르면 연결된 계좌 및 거래 비밀번호 변경까지 가능하다.

현재는 뱅크샐러드 송금 서비스 런칭 이벤트로 올해 12월까지 수수료가 무료로 제공되며, 추후 월 10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iOS 이용자는 뱅크샐러드 앱을 업데이트시 바로 송금 서비스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내년 초에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