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 'KB미리작성 서비스' 출시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 'KB미리작성 서비스' 출시外
  • 오정희
  • 승인 2020.12.04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세븐일레븐과 상생금융 및 신사업 제휴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상생금융 및 신사업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븐일레븐'의 기존 경영주에게 낮은 금리로 제공했던 상생대출을 편의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경영주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상생대출은 지난 2018년 세븐일레븐이 우리은행과 제휴를 맺고 약 1천억원 규모의 상생 펀드를 조성해 가맹 경영주에게 대출이자 일부를 지원해주는 상품이다.

이 외에도 우리은행은 기업금융 노하우와 세븐일레븐의 광범위한 유통데이터를 결합한 맞춤형 공급망금융 상품개발을 본격화하기로 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마케팅 전개 등 신사업분야에서도 동반성장해 나가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미리작성 서비스'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4일, 고객 체감 대기시간 절감 및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B미리작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미리작성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영업점 내점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 정보를 객장에 설치된 태블릿PC를 통해 미리 작성하는 서비스다. 작성 후 번호표 호출 시 미리 작성한 내용이 디지털창구에 자동 반영돼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창구에서 자주 발생하는 ▲입금 ▲출금 ▲환전 ▲통장재발행 ▲비밀번호변경 ▲거래내역조회 ▲자동이체 등록 및 해제 ▲잔액 및 부채증명서 발급 ▲해외송금 등 총 9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서울 지역 10개 지점 등 총 25개 지점에서 시범 운영을 실시하며, 내년 1월 초에는 175개 지점을 추가로 운영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12월 4일부터 12월 22일까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황금상자를 열어라'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에 신규 가입 후 이벤트 코드 입력창에 정답을 입력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8천명에게 네이버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아이폰12 미니(2명) ▲애플워치(3명) ▲일리 커피머신(5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코드의 정답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올원뱅크를 검색하면 나오는 올원뱅크 포스트에 등재되어 있는 게시물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