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기업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기업은행·DB손해보험 外
  • 이예리
  • 승인 2020.12.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퀴즈쇼' 12월 프로그램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50대에서 60대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상속/증여 절세 노하우를 알려주는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퀴즈쇼'를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7일 방송에서는 이호용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수석전문위원의‘상속/증여 절세의 기술’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절세와 탈세의 차이, 부담부증여, 가족간 금전거래 등 일상생활 속 세금관련 사례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줄 예정이다. 방송 중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별도로 만점자 중 3명을 선정해 특별 경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IBK희망디자인’으로 대구 대신동 양말골목 지원

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IBK희망디자인’으로 대구 ‘대신동 양말골목’의 환경을 개선하고 공동 브랜드도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골목 내 19개 점포의 오래된 전면간판을 새롭게 디자인해 교체하고, 골목 입구 홍보부스와 포토존(벽화)을 만들어 골목 전체를 새롭게 탈바꿈시켰다. 상인들이 새로운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달구 양말’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해 공동 사용권을 제공했다.

매출 향상과 판로 개척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달구 양말’ 브랜드의 첫 제품을 코로나19 전담병원인 대구 동산병원 의료진과 환우에게 기부해 그 의의를 더했다.

KB국민은행이 선보인 ‘서른의 맞춤법’ 30대 공감

'서른의 맞춤법’ 영상이 조회수 160만을 돌파하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0대가 짊어진 어깨 위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기획된 이 영상은 잔뜩 얼어붙은 사회 정서 속에서 남몰래 고민하고 혼자 속을 삭이는 30대에 공감하고 그들을 위로하고 있다.

‘서른의 맞춤법’ 영상은 본편과 주제별 영상 3편 등 총 4편으로 구성됐다. 본편에서는 30대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내 집 마련부터 생활비, 이직에 대한 고민을 담담하게 녹여냈으며, 각 고민 별로 ‘잘 사는 법’, ‘아끼는 법’, ‘잘 버는 법’ 으로 나눈 세 가지 버전이 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국민은행 서른’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편, 30대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달 23일까지 입출금이 자유로 계좌만 보유하거나 미 보유한 고객이 계좌를 만들 경우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쏘카와 공유 플랫폼 및 공급망금융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공유 플랫폼 및 공급망금융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박재욱 쏘카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플랫폼 공동 마케팅부터 양사 데이터를 융합한 상품개발 등의 협력을 본격화 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카셰어링 뿐만 아니라 중고차 판매, 대리운전 등 폭넓게 모빌리티 사업에 진출한 쏘카 이용고객에게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인 우리카드와 협업하여 차량 구매고객에게 할부금융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송년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 진행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송년을 맞아 가족사랑의 마음을 카드로 전하는 ‘12월 가족사랑 우체통 카드 보내기 캠페인’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25일까지 진행되는‘12월 가족사랑 우체통 카드 보내기’ 이벤트는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가족들이 예쁜 무료 카드로 연말과 크리스마스 인사를 주고받으며 마음만은 가까워질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 등 전송방법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카드를 골라 가족들에게 전하고 싶은 인사말을 작성하면 된다.

이번 ‘가족사랑을 약속하는 12월, 가족사랑 우체통 카드 보내기’ 이벤트의 경품은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1명),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Tall(150명)이다.

NH농협은행 1004봉사단, '농촌다문화가정 지원 사회공헌활동'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 1004봉사단은 지난 9일 강원도 횡성군 농가주부모임을 방문하여 농촌다문화가정 및 결혼이주여성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은 농가주부모임에서 다문화 결혼이주여성들의 국내정착 지원을 위한 재정마련이 어렵다는 소식을 접한 1004봉사단이 성금을 모금하면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