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금융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12.1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주거래은행’으로 선정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최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됐으며, 계약기간은 2021년 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 까지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5년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자금운용 지원 등 업무를 전담 수행하며 임직원 급여개설을 비롯한 자산관리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IBK캐피탈, 강남복지재단 저소득가구 장학금지원

IBK캐피탈(최현숙 대표)은 2020년 12월 10일, 서울 강남복지재단에 저소득가구 미래세대를 위한 장학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강남복지재단은 강남구청에서 출연하여 설립한 비영리법인 복지재단으로서, 저소득‧장애‧편부모‧조손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IBK캐피탈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저소득가구 청소년 22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이 학생들이 사회적 기둥으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3KING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킹혜택’을 앞세운 KB스타뱅킹 3KING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스타뱅킹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3KING 이벤트는 찍기왕 PicKING(피킹), 통합왕 DocKING(도킹), 주차왕 ParKING(파킹)에 도전하는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세부 내용으로 ▲뽑기왕 PicKING(피킹)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KB스타뱅킹 로그인 후 간단한 퀴즈를 풀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 12 Pro 제공 ▲통합왕 DocKING(도킹) 이벤트는 KB스타뱅킹에서 오픈뱅킹 최초 등록시 오는 27일까지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 KB모바일인증서 최초 발급시 이달말까지 추첨을 통해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또는 LG Gram 노트북 제공 ▲주차왕 ParKING(파킹)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KB국민은행의 입출금 통장, 적금, 정기예금에 가입하고 응모하는 참여자들에게 100% 신세계 상품권 1만원 제공으로 구성된다.

하나은행, 스포츠 스타 자산관리 전담팀 활성화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골프, 축구, e스포츠 등 유명 스포츠 스타를 위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자산관리 전담팀을 운영 중인 가운데, 10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소재 CLUB1 PB센터에서 前프로골퍼 허윤경 선수의 자산관리 전담팀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자산관리 전담팀은 조직적이고 특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PB를 비롯해 변호사, 세무사, 부동산 전문가로 구성된 PB 전담팀을 운영 중으로, 서울 강북권은 중구 을지로 소재 영업1부PB센터, 강남권은 CLUB1PB센터가 전담 금융센터로 지정되어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 PB는 스포츠 종목의 특성과 자산, 소득에 따른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특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스포츠 스타들의 자산 관리 성향에 따라 전문가들이 법률, 세무, 부동산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NH-BIG 콘테스트 & 어워즈' 화상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지난 10일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제2회 NH-BIG 콘테스트 & 어워즈'를 화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당행 임직원 90여명이 참가해 10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진행되었으며, 농협은행 빅데이터 플랫폼인 ‘빅스퀘어’를 활용해 은행 내·외부 데이터를 분석하는‘분석’부문과 실무 현업에 적용 가능한 데이터 서비스를 기획하는‘기획’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했다.

'제2회 NH-BIG 콘테스트 & 어워즈'의 분석 부문 최우수상은 카드기획부 이상언 차장이, 우수상은 데이터 사업부 박진우 차장, 퇴직연금부 정주연 기획역이, 기획 부문 최우수상은 NH디지털R&D센터 김종환 계장이, 우수상은 고객행복센터 백혜연 계장이 각각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