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인터뷰] 2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② 혼놀은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
[혼족인터뷰] 2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② 혼놀은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
  • 윤다영
  • 승인 2020.12.1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남.커피소년

커피소년에게 '혼놀'이란?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서울로 대학을 진학하면서 자연스레 자취를 시작하게 되었고 벌써 자취 2년차다. 이번에 코로나가 터지고 모든 수업이 사이버강의로 바뀌게 되면서 혼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었다.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현재 방학이라 오전에는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아르바이트가 끝나면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고 집에 와서 자격증 공부를 한다. 운동하고 바로 공부하려고 하면 책을 피는 순간 잠이 오기 때문에 집에 와서 씻고 커피를 마시며 쉬다가 공부를 시작한다. 평범하고 가끔은 지루하지만 꽤나 규칙적인 삶을 살고 있는 것 같아 좋다.

 

카페 아르바이트도 하고 집에서도 또 커피를 내려 마시는 것으로 보아 , 커피를 굉장히 좋아하는 것 같다. 커피를 좋아하는 이유가 있나?

고등학생 때는 잠을 줄이고 공부 하기 위해서 필사적으로 커피를 마셨었던것 같다.대학생이 되어서야 커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여유가 생겼고 , 커피를 더 공부해보고 싶어 카페 아르바이트도 시작하게 되었다. 커피의 고소하고 진한 향과 함께 커피를 내리고 평소 즐겨 듣는 노래까지 함께 하면 한껏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나에게 있어 가장 큰 소확행이다.


28.남.김만득이

김만득이에게 '혼놀'이란 ?

불행한 현실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시간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프리랜서라 평소 집에서 일하기도 하고 코로나가 계속되면서 외출도 최대한자제하다 보니까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다. 매 달 1-2회 축구 모임 나가는 걸 제외하고는 거의 안 나가는 것 같다.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게임을 한다. 요즘 시기에 집 안에서 즐기는 게임이야말로 평온 그 자체이다. (사실 일이 없어 불안해서 게임을 도피처로 삼고 있는 것 같지만)

 

혼자 있을 때 자주 하는 생각이 있는가?

지난 몇 달 동안은 일이 거의 없었다. 현재 프리랜서 수입만으로는 생활비를 충당하기가 어렵다. 아르바이트를 알아봤지만 아르바이트 역시 구하기 어려운 때이다. 자연스레 집에서 게임 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무기력해지게 되었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마무리 되어 다시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