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알아두면 좋은 지하철 꿀팁들
[생활Tip] 알아두면 좋은 지하철 꿀팁들
  • 허진영
  • 승인 2021.01.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 지하철에서는 많은 일이 발생한다. 카드나 지갑을 두고 내리거나 짐을 잃어버리는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까? 지도에 그려진 역표시는 뭘 의미하는 걸까? 오래 타고 다녔지만, 모를 수 있는 지하철 꿀팁들을 알아봤다. 

최근 지하철 내에 빛이나 화살표로 어느 방향으로 내려줘야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지하철 노선표를 보지 않는 사람들이 늘었다. 하지만 노선표의 표시들을 조금이라도 읽을 줄 안다면 신호들을 놓쳐도 수월하게 대처할 수 있다.

종착역은 호선의 맨 끝에 원으로 위치해있으며 내리는 방향은 지하철이 달리는 방향에 따라 위, 아래가 표시돼있다. 환승역의 경우 빈 원이 그려져 있으며 미개통 구간일 때는 점선으로 노선이 그려져 있다.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본인이 탄 호선을 기억하는 것이 좋다. 지하철 호선별로 분실물을 맡겨두는 대표 역과 번호가 있다. 잃어버린 물건이 있는 호선의 대표 번호로 전화해 있었던 장소를 대략적으로 설명하면 안내원이 찾아줄 수 있으며 누군가의 신고로 분실물 센터로 물건이 왔을때 연락해줄 수 있다. 

지하철 내에 취객이나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민원 신고를 보낼 수 있다. 핸드폰으로 전화 뿐만 아니라 사진 / 문자/영상 전달도 가능하다. 

지하철 내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범죄는 바로 경찰에 전화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빠른 도움을 받고 싶다면 상시 대기 중인 지하철 경찰대 번호로 전화하는 것이 좋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