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붉어지는 안면홍조 예방법
[생활Tip] 붉어지는 안면홍조 예방법
  • 허진영
  • 승인 2021.01.0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붉어지는 얼굴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이 많다. 안면홍조는 일시적인 혈관 확장에 의해서 발생한다. 하지만, 장기간 지속될 경우 피부의 건조함과 트러블 등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안면홍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햇빛의 자외선을 차단시켜주는 선크림을 필수로 바르고 다녀야한다. 차단제를 발라주면 피부에 직접적인 자극이 덜 가기 때문에 안면홍조를 예방할 수 있다. 

뜨거운 물에서 반신욕을 오래하는 것은 오히려 안면홍조를 악화시킨다. 높은 물의 온도가 피부의 모세혈관 확장을 유지시키기 때문이다. 각자 체질에 맞게 적당한 시간을 두고 반식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내 온도차이가 줄이는 것은 안면홍조를 예방하는데 좋은 방법이다. 에어콘 혹은 난방을 이용해 적정 실내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몸 안과 밖 온도차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물을 많이 마실수록 대사가 활발해지고, 체온 변화를 낮게 하는데 도움이 돼 안면홍조 예방에 좋다. 

비타민 E는 안면홍조를 예방해주는 물질이다. 체내에서 생산됟기 어렵기 때문에 견과류를 이용해 섭취해주면 좋다.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혈관 활성 물질 티라민이 들어가 있어 안면홍조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 맵거나 뜨거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안면홍조 예방에 효과적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