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NH농협은행, 2020년 금감원 포용금융부문 우수기관상 수상 外
[금융단신] NH농협은행, 2020년 금감원 포용금융부문 우수기관상 수상 外
  • 정단비
  • 승인 2020.12.2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2020년 금감원 포용금융부문 우수기관상 수상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금융감독원에서 매년 시상하는 포용금융부문 우수기관상 3개부문(서민금융지원, 중소기업지원, 자영업자 경영컨설팅지원) 중 서민금융지원과 중소기업지원 2개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의 이번 중소기업지원 부문 수상은 2019년도에 이어 2년째다.  
 
NH농협은행은 새희망홀씨대출 및 중금리 대출 등 서민금융상품 공급을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활성화하고 은행 자체 서민금융 브랜드 런칭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서민금융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등 서민금융 지원을 강화했다.

또한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속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2조 1000억원의 대출금을 신규로 지원하여 시중은행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재무제표나 담보 등 객관적인 자료가 부족한 중소기업에 대해 현지방문과 접촉으로 얻어진 연성정보를 통해 여신을 지원하는 관계형 금융에서도 전년대비 2배 수준으로 증가하여 은행권에서 가장 많은 지원을 했다. 

일시적 유동성 부족으로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개인사업자를 지원하는 개인사업자대출119 역시 2020년도에만 6천 건을 상회하는 등 소외된 계층에 대한 포용적인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비대면 환테크 '환전의 고수'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내년 2월 28일까지 '환전의 고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ONE할 때 환전지갑' 서비스를 처음 이용한 고객이다. 이벤트는 12월 28일부터 1월 31일까지 1차, 2월 1일부터 28일까지 2차로 두 번에 나눠서 진행한다.

각 차수별로 ▲거래금액이 높은 고객에게 공기청정기(2명) ▲거래횟수가 많은 고객에게 로봇청소기(2명) ▲최저 환율로 거래한 고객(2명)에게 블루투스 사운드바를 제공하고, 각 차수별 300명을 추첨해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ONE할 때 환전지갑'은 외화 계좌가 없어도 모바일뱅킹에서 외화(USD, JPY, EUR)를 환전해 기간 제한 없이 환전한 외화를 보관하고 필요할 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외화 환전, 원화 재환전 시 모두 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고, 환전해서 보관 중인 외화를 원화로 재환전하면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도 알려준다.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광고모델은 KB국민은행과 2018년부터 함께 해온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다.

광고 영상에서는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8주 연속 최상위권을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Dynamite'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급부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역동성(Dynamic)을 표현했다. 

KB국민은행 광고모델 방탄소년단이 인도네시아에 등장해 경제발전의 산실인 도심 곳곳을 밝히는 '인도네시아의 별'이 된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KB국민은행은 올해 8월 현지 금융당국의 지원 아래 인도네시아 부코핀은행의 지분 67% 인수해 최대주주가 됐다. 부코핀은행은 1970년에 설립돼 50년의 역사를 가진 중형 은행으로 전통적으로 연금대출, 조합원대출, SME대출 취급을 통해 리테일 위주의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이미 진출한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등과 체계적인 리스크관리 노하우 및 선진화된 디지털 역량 등을 발휘해 부코핀은행과 함께 '인도네시아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