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아모레퍼시픽·씽씽·GS25·CU·옥션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아모레퍼시픽·씽씽·GS25·CU·옥션 外
  • 이예리
  • 승인 2020.12.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헤어살롱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진행 

아모레퍼시픽은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의 일환으로 '헤어살롱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12월 24일(목)에 시작했다. 

전 과정은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헤어살롱 코디네이터는 매장의 예약부터 고객 응대, 디지털 마케팅 등 살롱 전체를 운영하는 매니저 직군을 말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15명의 교육생은 아모레퍼시픽과 헤어살롱 브랜드 '살롱에이' 소속의 전문가 그룹이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씽씽, 인천·동탄 등 수도권 중심 14개 지역 확장

씽씽의 운영사 피유엠피가 경기 동탄과 인천(송도, 영종도), 전북 익산, 경북 경산, 경남 진해 등 6개 지역에 동시 진출했다고 12월 28일 밝혔다. 
 
진출 지역은 경기 7곳, 인천 3곳 등 수도권 중심이다. 2030세대가 많은 신도시와 번화가, 대학가 중심으로 구역을 설정했다. 

동탄신도시, 하남신도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해 인천대, 인천가톨릭대, 연세대, 한국외대, 원광대, 영남대 인근에서 씽씽을 만나게 된다. 주요 관광지에도 자리 잡았다. 인천 영종역과 경남 진해역 바닷가를 씽씽 서비스 지역으로 설정, 킥보드로 해변을 달릴 수 있다.

 

GS25, 채식주의자 위한 이색 떡볶이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비건(Vegan,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엄격한 채식)간편식 2종을 출시한다고 12월 28일 밝혔다.

이번에 GS25가 선보이는 비건간편식은 '베지가든)매운떡볶이'와 '베지가든)짜장떡볶이' 2종이다.

국민간식인 떡볶이를 맛있게 비건화하기 위해 숙성 고추장과 춘장, 다시마 등을 사용해 감칠맛 나는 특제소스를 개발했고 100% 쌀떡으로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는 설명이다. 

 

CU, 곰표 화장품 오프라인 단독 론칭

CU는 12월 28일 천연 화장품 스와니코코와 손잡고 곰표 화장품 3종(쿠션팩트, 클렌징폼, 핸드크림)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론칭한다.
 
CU에 따르면 곰표 밀가루 쿠션팩트는 진짜 대한제분의 곰표 밀가루가 함유돼 시간이 지나도 피부가 어두워지는 다크닝 현상이 적은 것이 특징으로 패키지에도 곰표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천연 화장품 브랜드답게 순한 성분을 사용한 것은 물론,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기능도 모두 인증 받았다.
 

 

옥션, 올해의 소방이슈 '코로나대응' 1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진행한 올해의 소방이슈 온라인 투표에서 '코로나대응'이 1위로 뽑혔다.

투표 결과 ▲2월 코로나19 대구경북지역 확산 때 타지역 소방관을 긴급 투입해 구급-이송 지원이 49%의 지지를 받아 올해의 소방이슈로 뽑혔다. 그 뒤를 이어 ▲10월 울산 33층 건물 대형화재시 사망자 없이 화재진압(32%) ▲3월부터 인천공항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감염위험자 3만명 이송(12%) ▲6-8월 전국 수해지역에서 2359명 인명구조 및 복구작업 활약 이상 이송(7%)가 뒤를 이었다.

뮤지컬 'HOPE: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하루 단위 제공 1DAY 콘텐츠로 관객들과 랜선 만남

코로나 확산과 강화된 방역 지침에 따라 개막 약 2주 만에 12월 8일~1월 3일 공연을 취소, 중단한 뮤지컬 <HOPE: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이하 뮤지컬 <HOPE>)이 새로운 이미지와 클립 영상을 제공하는 '1DAY 1HOPE'(원 데이 원 호프), '1DAY 1SONG'(원 데이 원 송)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12월 25일부터는 'HOPE'의 주요 장면과 넘버를 담은 '1DAY 1SONG'을 선보이고 있다. 총 12종으로 구성된 영상들도 매일 1편씩 공개되며, 각 장면의 내용과 캐릭터들의 매력을 1분 내외 영상에 담아낸 숏폼 콘텐츠로 구성됐다.

한편 'HOPE'는 2021년 1월 3일까지 공연을 잠정 중단, 추후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맘스터치, '싸이버거 배달주문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 진행

맘스터치는 자사 공식 앱, 배민 앱, 요기요 앱, 전화 주문 등을 통해 싸이버거를 배달 주문하는 고객에게 스크래치 쿠폰 1매를 증정한다.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나온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 1만명에게는 싸이버거 단품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매장별 쿠폰 재고 소진에 따라 이벤트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12월 22일 '2020 제 21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에서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은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표창하는 시상 제도다.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포상을 통해 대국민 홍보 및 업계의 노고를 격려하는 프랜차이즈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제다.

1인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고피자 가맹점 100호점

1인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고피자가 올해 국내외 가맹점 100호점 및 연간 판매액 1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2월 28일 밝혔다.

고피자는 2018년 가맹 사업을 시작한지 3년 동안 연간 판매액 107억원을 달성했다. 

고피자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 확대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1인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킨 결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