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인터뷰] 3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① 혼놀은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
[혼족인터뷰] 3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① 혼놀은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
  • 윤다영
  • 승인 2020.12.3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여.강동글님 

1. 강동글에게 '혼놀'이란 ?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요.

2.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자취를 하고 있어 퇴근 후에는 거의 혼자 시간을 보내요. 회사에서 바쁘게 시간을 보내다가 집에서 혼자 시간을 가질 때 만족감이 높아요.

3.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말을 많이 하는 건 피로하지만 누군가와 대화하고는 싶어서 책과 소리 없는 대화를 하는 편이에요. 독서할 때 생각에 잠길 수 있는 고요함을 사랑합니다.최근에는 온라인 독서 습관 모임도 신청했어요. 매일매일 독서를 인증해야 하다 보니 읽기 싫은 날에도 몸을 일으켜 책을 읽게 되고 다른 사람들은 무슨 책을 읽는지 , 어떤 평가를 남기는지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4. 나만의 독서팁이 있다면?

독서를 좋아하지만 독서가 항상 자연스럽게 잘 되는 것은 아니에요. 마음이 울적한 날에는 책에 집중이 안 되는 날도 많고요. 그래서 저는 항상 독서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책을 읽고는 해요. 침대에 누워서 보면 집중도 안되고 자세에도 안 좋기 때문에 책상에 독서대를 두고 스탠드를 켜서 책을 읽습니다. 카페 같은 아늑한 느낌도 주는데 독서실처럼 집중이 잘 되서 책에 더 집중할 수 있답니다.


38.여.오간지님

1. 오간지에게 '혼놀'이란 ?

일 끝나고 머리 식히는 시간

2.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나가 노는 것을 좋아하지만 혼자 집에서 잉여처럼 보내는 것도 좋아해요. 비 오는 날을 싫어해서 비 오는 날에는 침대 밖을 안 벗어나는 것 같아요ㅋㅋ

 

3.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폰게임이요. 나이는 먹고 집값은 계속 오르고.. 주변 친구들은 이미 가정이 있고 이러다 보니 우울감을 스스로 극복해야 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웃기게도 휴대폰게임을 통해 외로움과 우울함을 극복했네요. 현질을 하면서 짜릿함을 느끼기도 하고 레벨업 하면서 자존감이 올라가기도 해요.

4. 추천하고 싶은 휴대폰게임이 있다면?

AFK아레나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영웅을 육성하고 전 세계 이용자들이랑 경쟁할 수도 있는 방치형 RPG에요. 저 같은 귀차니즘에게 딱이죠. 모바일 게임은 비쥬얼도 중요한데 일러스트가 화려해서 게임하는 맛을 높여주고, 각 종족 간 스킬을 조합해가면서 최적의 궁합 덱을 짜는 재미가 있답니다. 꼭 해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