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끌 모아 태산] 숨어있던 카드포인트를 바로 계좌로 입금 해주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기
[티끌 모아 태산] 숨어있던 카드포인트를 바로 계좌로 입금 해주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기
  • 안채은
  • 승인 2021.01.1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모르는 내 돈들이 있었다니!

나도 모르고 있었던 카드 포인트들이 내 통장 안에 잠들어 있었다.

항상 기간 만료일이 되는 줄도 모르고 모였던 포인트들도 전부 소멸되고 있었는데 꿀팁을 발견했다. 그동안 카드 포인트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도 몰랐었기 때문에 포인트들을 날리기만 했다면 주목하라!

단 3분 만에 1원까지 남김없이 긁어모아 통장으로 입금해 주는 사이트가 있으니 바로 '여신금융협회'이다. 
 

통장 속 묵혀두었던 잠든 포인트들을 깨우자!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하기!

우선 검색창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라고 검색을 하면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이 뜬다. 

(사진=여신금융협회 앱 화면 캡처)


그동안의 복잡한 금융 프로그램은 잊어도 된다.

화면으로 들어가 통합조회&계좌입금이라고 써있는 주황색 버튼을 누르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바로 누른다.

내 포인트가 있는지 없는지도 잘 모르겠다면 통합조회가 가능하니 한번 조회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단! 저 화면에 나와있는 카드사의 포인트들을 통장으로 입금해주기 때문에 내가 이용하는 카드사가 없다면 해당 카드사에서 직접 계좌입금을 해야 한다.

통합조회를 하고 나면 핸드폰 or 아이핀 or 카드인증 등을 통해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나의 카드포인트 내역을 보여준다!

포인트 조회를 한 후 계좌 입금을 신청하면 끝난다. 너무 간단해서 놀랐다.

복잡한 공인인증서 없이 주민등록번호만으로 나의 모든 포인트를 보여주어 간편했다.
  

(사진=여신금융협회 앱 화면 캡처)

신청을 누르고 입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곧바로 포인트가 계좌로 1원단위까지 입금된다.

해당 은행사마다 실시간 입금 처리가 되는 곳도 있고 익영업일에 입금 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포인트를 조회하고 받기까지 전부 소요된 시간은 단 3분이었다.

그만큼 간편하고 빠르게 숨겨진 돈을 받을 수 있었다!
 

(사진=여신금융협회 앱 화면 캡처)

서비스 이용시 유의사항 

▲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00:30~23:30시 입니다.

▲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은 개인 회원 대상입니다.

▲ 본인의 현금화 가능 카드 포인트만 조회되며, 해당 포인트는 실제 보유 포인트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은 각 카드사별로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집적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실제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이 익영업일에 완료되더라도 입금 신청한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반영됩니다.

(사진=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화면 캡처)
(사진=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화면 캡처)

어플, 꼭 다운 받아야 할까?

어플도 있고 사이트도 있는데 둘 다 별 차이는 없다.

혹시 복잡한 인증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어플을 다운받아 봤지만, 둘 다 사용해본 결과 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진행되어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은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별 차이가 없었다.

어플을 다운 받기 귀찮다면 사이트에서 이용해도 된다. 주기적으로 핸드폰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어플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