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SPC그룹..섹타나인으로 新사업 도모
[포스트 코로나]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SPC그룹..섹타나인으로 新사업 도모
  • 정단비
  • 승인 2021.01.21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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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으로 알려져 있는 식품기업 'SPC그룹'이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을 설립하며 변화의 신호탄을 쐈다. 

'섹타나인’은 신임 대표이사로 삼성SDS를 거쳐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ICT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 경험을 갖춘 이경배 대표이사를 영입했다.

앞서 SPC그룹 허영인 회장은 2021년 신년사에서 ‘뉴노멀 시대’를 맞아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강조한 바 있다.

허영인 회장은 “전 사업 영역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적용하고, 국내 사업 역량과 기술력을 해외 현지 운영 노하우와 결합시켜 글로벌 사업을 고도화하는 등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미래 성장엔진을 발굴하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19일 공식 출범한 ‘섹타나인’은 SPC그룹이 축적해온 플랫폼 비즈니스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 ICT 사업 인프라를 결집한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으로, 향후 다양한 산업군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계획이다.

'섹타나인'의 사명에는 9개(Nine)의 사업 조직(Secta)들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따라 기존에 영위하던 멤버십마케팅,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페이먼트, IT서비스 등 5개의 사업 영역에 스마트팩토리, 애드(Ad)커머스 등의 신규 사업 4개 영역을 더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멤버십마케팅 서비스인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해피콘·해피마켓’ 등의 모바일커머스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키고, 간편결제 솔루션 ‘해피페이’를 론칭해 핀테크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빅데이터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매장 영업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을 출시하고, 증강현실 기반 마케팅 앱 론칭, 품질 관리 수준을 높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디지털 광고사업 확대 등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한편, 섹타나인은 변화에 따라 젊고 자율적인 조직문화 구축에도 나설 예정이다. 임직원들의 신규사업 아이템 발굴과 시도를 적극 독려하고, 직급에 관계 없이 능력에 따라 역할과 권한을 부여해 보다 스마트하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수평적 소통 문화를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