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인터뷰] 3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③ 휴대폰만 있으면 혼놀의제왕
[혼족인터뷰] 3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③ 휴대폰만 있으면 혼놀의제왕
  • 윤다영
  • 승인 2021.02.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쿼리.여

1. 쿼리에게 '혼놀'이란 ?

내가 좋아하고 재미있어하는 것

 

2.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늦은 나이에 취직을 하고 서울로 올라와서 셰어하우스에 거주하기 시작했는데요.

셰어하우스 분위기가 드라이(?)한 편이라 거의 소통이 없어요..ㅋㅋ 퇴근하고 나서는 거의 방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 같아요.

3.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그림도 그리고 넷플릭스도 봐요. 제가 현재 보고 있는 작품은 셜록 홈스인데요.

저는 넷플릭스를 단순히 미드로 보지 않고 재미있는 영어 교재라고 생각하고 공부 도구로 활용하고 있어요.

영상을 처음 볼 때는 영어 자막만 설정하고 쭉 내용 흐름을 파악하고 두 번째 볼 때부터는 모르는 부분은 한글 자막을 봐가면서 봐요.

제가 몰랐던 표현이나 흥미로운 표현이 있으면 기록해두고 말하는 연습을 하면서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해오고 있어요.

좋아하는 미드로 영어 공부를 하니까 힘든 공부처럼 느껴지지 않는 게 제일 좋아요. 저만의 혼자 노는 방식이랄까요?

 

4. 넷플릭스 이외에 추천하는 영어 공부 방법이 있다면?

영어 공부 방법은 워낙 많아서 하나만 딱 꼽을 수 없을 것 같아서 넷플릭스를 활용한 영어공부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NflxMultiSubs라는 넷플릭스 자막 확장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크롬에 깔고 넷플릭스를 보면 한,영 동시자막을 보실 수가 있답니다.

시간이 없거나 끈기가 없어서 한 영상을 여러 번 못 보시는 분들이라면 동시 자막으로 빠르게 영어 표현을 습득하시는 걸 추천할게요!


31.맥디.여

1. 맥디에게 '혼놀'이란 ?

휴대폰만 있으면 나는 혼놀의제왕!

 

2.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혼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이 늘었죠. 휴대폰만 있으면 혼자서도 잘 놀 수 있어서 크게 상관은 없는 것 같아요. 조금 답답하기는 하지만..

3.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유튜브 봅니다! 자투리 시간 포함해서 하루 유튜브 사용시간이 3시간이 넘는 헤비유저에요.

출근시간에는 노래 모음 들으면서 버스에 앉아 자고 , 퇴근 시간에는 재미있는 예능 압축해놓은 영상들을 봐요.

퇴근 후 집에서는 TED나 기타 해외 영상으로 외국어 공부를 하고 있어요.

유튜브는 요즘 세상에 가장 접근이 쉬운 매체이기도 하고 정말 다양한 주제의 영상이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는 것 같아요.

4. 추천하는 유튜브 영상 채널이 있다면?

- 노래 모음: 유튜브 ‘때껄룩’

영상마다 제목 보는 재미도 있고 제목과 찰떡인 노래만 들어있어 뭘 선택해도 후회가 없답니다. 믿고 듣는 때껄룩!

- 외국어 공부 영상: 유튜브 ‘TED’

영상 시간도 짧고 강연이다 보니 속도가 빠르지 않고 발음이 정확해서 영어 공부용으로 좋아요.

- 예능 영상: 디글

저는 예능 유퀴즈를 주로 보기 때문에 해당 채널을 자주 보는데 영상도 재미있지만 편집 센스가 정말 기가 막힙니다.

재미있는 부분만 압축해서 짧고 굵게 보여주는 느낌이에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