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CU·한우자조금 外
[유통 단신] GS25·CU·한우자조금 外
  • 이주영
  • 승인 2021.01.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직원이 황금소코인과 원석마스크스트랩을 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25
GS25 직원이 황금소코인과 원석마스크스트랩을 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GS25, 뉴노멀 설 선물 '귀금속 마스크스트랩'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1월 5일~24일까지 카타로그를 통해 주문된 설 선물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설 연휴 18일전까지 동기간) 대비 ▲귀금속이 13배 ▲생활가전이 5배 ▲스포츠용품이 3배 각각 더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 같은 폭발적인 금 소비가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뉴노멀 시대에 상대적으로 안전한 투자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GS25는 조기에 소비 패턴을 분석해 지난 19일부터 노트북, 냉장고 등 LG전자와 삼성전자 제품 57종을 추가로 도입했다. 

26일부터는 귀금속 마스크스트랩 7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내달 1일부터는 순금 약 2000돈의 물량에 해당하는 황금소코인 3종 상품을 추가로 도입해 판매할 계획이다.

빨대없는 컵커피사진=세븐일레븐
빨대없는 컵커피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환경을 지키는 착한커피 '빨대없는 컵커피' 출시

세븐일레븐은 '서울F&B'와 함께 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마실 수 있는 친환경 아이디어 상품 '빨대없는 컵커피' 2종(카페라떼∙카라멜마끼아)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빨대없는 컵커피'는 뚜껑을 열고 용기 리드지를 제거한 다음 다시 뚜껑을 닫고 마시면 되어 굳이 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음용이 가능하다.

뚜껑에는 특허를 받은 이중 흘림방지 락킹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컵을 기울여도 내용물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다 마신후엔 별도 조치없이 그대로 분리수거하면 된다.

 

BGFretail_LOGO 사진=BGF
BGFretail_LOGO 사진=BGF

BGF리테일, 설 맞아 가맹점 및 중소협력사에 결제 대금 2,000억 조기 지급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오는 설을 맞아 가맹점 및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운영 정산금을 다음달 8일 조기 지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대내외 환경을 반영해 가맹점주 및 중소협력사가 자금 유동성을 확보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운영 정산금을 앞당겨 지급하는 것이다.

이처럼 BGF리테일은 상생경영을 통한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유연한 대금 정산 기준을 설정하고 매년 설,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 결제 대금을 예정일보다 앞당겨 지급하고 있다.

한우자조금, 2021년 설맞이 온라인 명절한우장터 오픈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2021년 설 명절을 맞아 1월 27일부터 2월 3일까지 8일간 '2021년 설맞이 온라인 명절한우장터'를 통해 부위별 한우를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 명절한우장터에는 녹색한우조합, 안동봉화축협, 울산축협, ㈜토바우 4개 브랜드가 참여해 등심, 안심, 채끝 등 구이류와 불고기, 양지, 사태 등 국거리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온라인 판매의 특성을 감안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전도 기획된다.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한우자조금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정성호, 이은형, 홍윤화 등 인기 개그맨들이 출연해 이번 장터에 참여한 한우 브랜드 제품 소개 및 실시간 현장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2월 1일부터 10일까지 한우자조금 지원을 통한 전국적인 할인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전국 농협계통매장을 비롯해 대형마트와 온라인판매업체, 한우협동조합, 한우영농조합법인, 한우작목반, 한우협회 직거래유통망 등에서도 소비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한우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틱톡 레트로만화 필터_포스터 사진=틱톡
틱톡 레트로만화 필터_포스터 사진=틱톡

틱톡, 신년 맞이 '레트로만화' 필터 5종 출시

글로벌 모바일 숏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스크린에 비춰진 사용자의 얼굴을 만화 캐릭터로 구현시켜 주는 필터인 #레트로만화 총 5종을 선보였다. 

#레트로만화는 지난해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화에빠지다 필터와 같은 리얼 애니메이션 필터로, 최근 유행하는 복고풍 감성이 가미돼 한층 트렌디한 느낌을 선사한다.

얼굴형, 이목구비, 헤어스타일과 같이 사용하는 사람 개개인의 특성을 정확히 포착해 만화 캐릭터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필터 사용만으로 손쉽게 자신만의 만화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다.

 

 

밀리의 서재가 네오사피엔스와 독서 콘텐츠에 특화된 AI 음성 기술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가 네오사피엔스와 독서 콘텐츠에 특화된 AI 음성 기술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 네오사피엔스와 독서 콘텐츠 특화 AI 음성 기술 위한 업무 협약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인공지능(AI) 기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술기업 네오사피엔스(대표 김태수)와 독서 콘텐츠에 특화된 AI 음성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와 네오사피엔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 기술인 AI 보이스를 활용해 오디오북을 비롯한 독서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

 

중고나라 거래모니터링 조치 건수 및 사기피해 접수 현황사진=중고나라
중고나라 거래모니터링 조치 건수 및 사기피해 접수 현황사진=중고나라

중고나라, 거래 모니터링 강화 후 사기피해 접수 58% 줄어

2400만이 선택한 대한민국 1위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대표:이승우)는 작년 8월 '중고나라 클린센터'(중고거래 모니터링 전담부서) 강화 후 분기별 중고물품 거래 피해 접수건이 58% 감소했다고 밝혔다.

중고거래 모니터링 강화 결과 중고나라 사기 피해 접수 건수는 2020년 4/4분기 58% 감소했으며(3/4분기 대비) 특히 지난 12월 중고나라 카페 내 사기 피해 접수는 하루 평균 10건 이하 수준으로 나타났다.

 

 

야놀자 글로벌 호텔 솔루션 라이선스 현황 인포그래픽사진=야놀자
야놀자 글로벌 호텔 솔루션 라이선스 현황 인포그래픽
사진=야놀자

글로벌 호텔 솔루션 라이선스 계약 전년比 30% 성장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글로벌 호텔 솔루션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해 야놀자 클라우드 솔루션의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 건수는 2019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호텔업계의 위기 속에서도 언택트(contactless) 기술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솔루션 도입이 가속화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소프트웨어를 서버에 직접 설치해 운영) 방식 대비 설치가 간편하고 운영 효율성이 높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SaaS) 모델의 장점을 기반으로, 12월 한 달 동안에만 1200개 이상의 고객사를 유치해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야놀자는 올해 자체 개발한 와이플럭스(Y FLUX)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 세계 1위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솔루션 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와이플럭스는 전 세계 최초의 완전 통합된 호텔 자동화 솔루션으로, 기존에 분리돼 있던 호텔의 모든 운영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결한다.

 

몬스타엑스의 주헌 & 아이엠과 함께하는 먹방 사진=에어비앤비
몬스타엑스의 주헌 & 아이엠과 함께하는 먹방
사진=에어비앤비

온라인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케이팝 축제 본격 개막! 에어비앤비, '인사이드 케이팝' 온라인 체험 시리즈 오픈

글로벌 슈퍼스타 몬스타엑스의 '먹방' 온라인 체험을 시작으로 '에어비앤비 인사이드 케이팝' 온라인 체험 시리즈가 본격적으로 케이팝을 사랑하는 전 세계의 게스트를 만난다.

에어비앤비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워너뮤직코리아와 손잡고, 케이팝 스타에게 직접 배우는 화보촬영 팁부터, 요리·먹방·비즈팔찌 체험까지 케이팝 스타들의 화려한 모습 뿐 아니라 무대 뒤의 소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마련했다.

2020년 4월에 론칭한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은 코로나19로 인해 모임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호스트에게는 수익 창출의 기회를, 게스트에게는 집에 머물면서도 다른 사람들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스테이션3
사진=스테이션3

다방, 10CM(십센치)와 봄 캐럴 낸다 '일상다방사 라이브' 세 번째 프로젝트 사연 공모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대표 한유순, 유형석)은 오는 2월 7일까지 자취 음원 제작 프로젝트 '일상다방사 라이브' 세 번째 사연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일상다방사 라이브 세 번째 프로젝트는 인디음악의 아이콘 '10CM(권정열)'와 함께 한다.

이에 '자취방의 봄'을 주제로 다방 앱 사용자의 자취 사연을 모집한다. 2월 7일까지 다방 앱을 통해 주제와 관련된 사연을 보내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3월 5일 10CM가 직접 선정된 사연을 발표한다.

 

BBC 프롬스 시리즈 포스터 이미지사진=CGV
BBC 프롬스 시리즈 포스터 이미지
사진=CGV

CGV 월간 클래식, 국내 최초 세계적 음악 축제 <BBC 프롬스> 상영

국내 최초로 전국 CGV에서 영국 런던의 세계적 음악 축제인 <BBC 프롬스>를 즐길 수 있다.

CGV는 2월 '아르헤리치와 바렌보임 콘서트'를 시작으로 <BBC 프롬스>의 공연 실황을 4월까지 매달 한 편씩 상영한다고 밝혔다.

2월에 첫 번째로 선보이는 ‘아르헤리치와 바렌보임 콘서트’는 2016년 콘서트 실황이다.

3월에는 '그라치니테-틸라와 버밍엄 심포니' 콘서트가 상영된다.

<BBC프롬스>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는 4월에 개봉한다.

<BBC 프롬스> 상영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CGV 월간 클래식은 클래식 음악 공연 실황을 선보이는 ICECON의 차별화된 콘텐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