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Tip] 내 안전은 내가 지키자! 자취방 보안용품 7가지
[자취Tip] 내 안전은 내가 지키자! 자취방 보안용품 7가지
  • 안채은
  • 승인 2021.02.0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범죄가 늘어나 자취를 고민하시는 사람이 많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자취 할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요소로 주변의 치안을 뽑았을 정도이다.

우리 집을 지키는 자취방 보안 용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창문 잠금장치 설치

창문용 잠금장치는 창문틀에 끼워 집 안에서 연 것 이상으로 창문이 열리지 않도록 고정하는 방범용 장치이다.

설치도 간편하고 잠금장치를 꽉 조여주기만 하면 웬만한 힘으로는 밖에서 절대 창문을 열 수 없다.

낮은 층에 살거나 창문 방범창이 싫은 사람들에게 추천!


현관문 안전고리 설치

택배나 배달음식을 받을 때, 낯선 사람이 초인종을 눌렀을 때 외부인이 집에 들어올까봐 걱정이 된다면 현관문에 안전고리를 설치하자.

현관문을 열 때 조금만 열어 볼 수 있고 전부 열리지 않도록 고정해주기 때문에 타인의 침입을 막을 수 있다.


현관문 렌즈(외시경) 가리기

밖을 내다보기 위한 현관문 렌즈(외시경)을 통해 집 안을 살펴보는 것을 막기 위해 적절한 사이즈의 자석이나 물티슈 뚜껑, 외시경 가리개 등을 설치하여 렌즈 구멍을 막는다.


모형 CCTV 설치

모형 CCTV를 외부에 설치해서 위압감을 주는 방법도 있다. 실제로 작동을 하지는 않지만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작동하는 것처럼 불빛이 들어오는 제품도 있다. 실제 CCTV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다.


창문 방범필름 붙이기

창문 방범필름은 무단침입 등으로 창문이 깨졌을 경우 유리 파편이 산산이 흩어지는 것을 막아준다.
무단 침입뿐만 아니라 태풍, 폭풍우 등의 강한 바람이나 충격에도 집을 지켜준다.


도어 경보기

도어 경보기는 누군가 강제로 창문이나 현관문을 열면 공장 소음과 맞먹는 90데시벨의 강력한 경보음이 울린다. 외부인이 침입하기 쉬운 반지하나 낮은 층수에 사는 사람이라면 설치하는 것이 좋다.


육각 자물쇠 설치하기

육각 자물쇠의 보조키는 복제도 어려워서 다른 자물쇠에 비해 안전성이 훨씬 높다고 한다. 내부에서 잠금장치를 누르면 외부에서는 절대 열 수 없게 설계되어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