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 수수료 개편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 수수료 개편 外
  • 이주영
  • 승인 2021.01.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 Easy 해외송금 서비스 수수료 개편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Easy 해외송금 서비스 수수료 개편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 수수료 개편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29일부터 소액해외송금 전용서비스인 KB-Easy 해외송금서비스를 개편해 수수료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없이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미화 5천불 이하의 금액을 연중 24시간 송금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서비스이다. 이용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개인 고객이며, 기존 모바일 해외송금과 달리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

 

하나저축은행, 최대 3.0% 정기적금 이벤트 실시<br>​​​​​​​사진=하나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최대 3.0% 정기적금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최대 3.0% 정기적금 특별 이벤트 실시

하나저축은행(대표이사 오화경)은 2021년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 하나원큐 저축은행 앱을 통하여 정기적금을 가입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우대금리 및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휴면손님 또는 신규손님 선착순 3천명을 대상으로 최저 1만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불입 가능하고 가입기간은 6개월이다.

이 상품은 하나원큐 저축은행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기본금리 2.0%(세전 기준)에 마케팅 동의(우대금리 1.0%) 시 최대 3.0%(세전 기준)의 금리 제공 및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닌텐도 스위치를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우리은행-KT, AI 불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KT, AI 불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 KT AI 불완전판매 방지 프로세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27일 KT그룹과 “AI 기반 투자상품 불완전판매 방지 프로세스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반 금융상품 판매 프로세스 혁신 ▲AI 기반 금융상품 완전판매 솔루션 도입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한 AI 학습 및 컨설팅 등 총 3개 분야에서 협업 체계를 공고히 구축하기로 했다.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금융, 디지털, AI 및 ICT 역량을 공유하여 투자상품 신규 단계에서 불완전판매를 차단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도입하는데 힘을 모으고, 향후 불완전판매 예방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BM 공동특허 출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펀드 판매과정에서 축적한 경험을 AI 학습 목적으로 KT와 공유하고, KT는 우리은행 투자상품 판매 프로세스 컨설팅 수행을 시작으로 KT가 보유한 ICT 기술을 십분 활용하여 상품 신규 단계에서 불완전판매 이슈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AI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신한금융, '블룸버그 양성평등 지수' 3년 연속 편입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7일 글로벌 금융정보기관 블룸버그가 발표한 ‘2021 양성평등 지수(Bloomberg Gender-Equality Index, 이하 BGEI)’에 3년 연속 편입됐다고 밝혔다.

BGEI는 블룸버그가 시가총액 10억 달러 이상인 미국 증권거래소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여성 리더십과 인재육성 ▲동일 임금과 양성 임금 동등성 ▲포용적 문화 ▲성희롱 정책 ▲여성 친화적 브랜드 등 5개 부문을 평가해 선정한다.

한편, 신한금융은 2018년부터 여성리더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겠다는 조용병 회장의 의지를 담아 금융권 최초로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eroes)'를 출범했다.

또한 신한금융은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3년 간 취약계층 경력단절 여성 5,229명의 취업을 지원하고, 맞벌이 가정을 위해 공동육아나눔터 '신한꿈도담터' 101개소를 설립하는 등 여성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