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상생과 동행 프로젝트', 일러스트 작가 콜라보 2탄 선보여
아성다이소 '상생과 동행 프로젝트', 일러스트 작가 콜라보 2탄 선보여
  • 오정희
  • 승인 2021.02.0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상생과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작가콜라보 2'를 출시했다.

(주)아성다이소의 '작가 콜라보 프로젝트'는 인지도 있는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으나 상품 출시 기회가 적었던 일러스트 작가와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보유한 신진 작가를 발굴해 상품 출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작가콜라보 2'는 신진 작가들에게 재능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폐인 디자이너의 재능 재활을 돕는 사회적 기업인 오티스타와 협업을 하기도 했다.

더불어 세라비 작가, 디위드 작가, 코기맨 작가와 작년 작가콜라보 시리즈를 참여했던 zzi(찌) 작가와 나봉 작가까지 총 6명의 일러스트 작가가 함께했고, 사무용품, 음용용기, 개인수납용품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제작했다.

세라비 작가의 ‘실리콘 뚜껑머그’는 따뜻한 느낌의 베이지 톤에 귀여운 만두소년 캐릭터가 디자인이며,  머그잔에 실리콘 뚜껑이 있어 실용적이고 실리콘 뚜껑의 꼭지 부분도 귀여운 캐릭터로 디자인됐다.

오티스타의 상품에서는 멸종위기 생물이 동화처럼 디자인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벤쿠버섬마못, 북방털코웜벳, 미선나무’ 등 멸종위기 생물이 시장가방, 분리수거함, 종이방향제 등 생활용품에 동화책 속 그림처럼 디자인됐다.

디위드 작가의 ‘프리노트’와 ‘스티커팩’은 작가의 개성을 잘 드러내는 상품이다. ‘프리노트’는 표지에 찰스와 다랑이의 일러스트가 눈에 띄고, 표지를 교체할 수 있어 다채로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꿈을 그리기 시작한 작가와 함께 새로운 감성의 상품을 고객님에게 선보이게 되어 설렌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사회적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상생과 함께 신진 일러스트 작가에게 재능을 펼칠 기회를, 고객님에게는 참신한 쇼핑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