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다방·프립·요기요 外
[스타트업 소식] 다방·프립·요기요 外
  • 이주영
  • 승인 2021.02.09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방,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사진=다방)
다방,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사진=다방)

다방, 2021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 채용

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대표 한유순, 유형석)이 혁신적인 부동산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개발실 Back-end 서버 개발 ▲개발실 BX/BI 디자인 ▲개발실 UX/UI 디자인 ▲개발실 PM(Project Manager) ▲개발실 iOS 개발 ▲개발실 웹 Front-end 개발 ▲마케팅팀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팀 사업운영 등이며,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가 될 전망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1차 실무진 인터뷰, 2차 임원 인터뷰 순으로 진행되며, 개발 직무의 경우 필요에 따라 별도의 코딩 테스트가 추가될 수 있다.

 

프레시코드 와 GS25 협업 프코스팟 100개 확장 오픈(사진=프레시코드)
프레시코드 와 GS25 협업 프코스팟 100개 확장 오픈
(사진=프레시코드)

프레시코드, 서울 11개구 GS25 편의점 '프코스팟' 100개 확장 오픈

프리미엄 샐러드 배송 서비스 프레시코드(대표 정유석)는 서울 지역 GS25 편의점과 협업하여 운영 중인 '프코스팟'을 100개 확장 오픈했다고 밝혔다. '프코스팟'은 프레시코드 샐러드 및 건강 간편식을 배송비 없이 픽업할 수 있는 거점 배송지를 말한다.

프레시코드는 작년 4월부터 GS리테일의 GS25 편의점에 프코스팟을 운영하고 있다. GS25에서 운영하는 냉장택배 무인 보관함 BOX25(박스25)에 프레시코드의 샐러드를 배송하면 고객이 비대면 픽업하는 방식이다.

작년 강남구와 송파구 내 GS25 편의점 50곳에서 시작한 프코스팟은 올해 들어 서울 11개구 100곳으로 늘어났다. 
 

명상어플 '마보', 마보 x 보스(BOSE) 대학생 수면 서포터즈 모집

'마보 X 보스 대학생 수면 서포터즈'는 총 2개월 간 마보의 수면 콘텐츠와 보스의 슬립테크 웨어러블 '슬립버드 2 (Sleepbuds™ II)'를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서포터즈는 마보의 '깊은 잠으로 빠져들기 위한 명상', '잠들 때 도움되는 바디스캔', '잠들기 전 이완 바디스캔', '잠이 안 올 때 4,7,8 호흡' 등 약 5분에서 35분 길이의 다양한 수면 콘텐츠를 비롯한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서포터즈에게는 최상의 숙면 효과가 임상적으로 입증된 차세대 혁신 기술이 담긴 보스의 신제품 슬립버드 2 (30만원 상당)가 제공된다. 

'마보 X 보스 대학생 수면 서포터즈'는 오는 20일까지 마보 블로그 등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총 10인의 서포터즈는 2월 26일 발표될 예정이다. 서포터즈 활동은 3월 2일부터 5월 초까지 총 2개월 간 진행되며, 서포터즈는 명상 어플 마보의 수면 콘텐츠와 보스의 슬립 버드 2를 활용해 유튜브 및 SNS 콘텐츠를 작성해 자신의 SNS 채널에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 종료 시에는 마보와 보스 명의의 수료증이 제공되며, 마보 홈에서 진행되는 명상 리트릿 초청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대한민국 직장인 45만명이 쓰는 '여기어때 비즈니스'(사진=여기어때)
대한민국 직장인 45만명이 쓰는 '여기어때 비즈니스'
(사진=여기어때)

대한민국 직장인 45만명이 쓰는 '여기어때 비즈니스'

대한민국 대표 종합숙박ㆍ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는 B2B 서비스인 여기어때 비즈니스가 출시 2년만에 회원사 600곳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회원사 임직원에게 출장 및 복지 목적으로, 할인된 숙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직원은 별도의 플랫폼에 접속하지 않고, 여기어때 앱에서 5만여 개 숙소를 원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VIP멤버십 '엘리트'와 같은 10% 평생 할인을 기본으로, 가입 시 10% 할인 쿠폰을 선물하고, 무제한 5% 할인 쿠폰을 상시 발행한다. 최대 20% 수준의 가격 혜택을 누리는 셈이다. 또, 기업 입장에서는 가입비나 추가 관리비가 없어,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직원 복지 인프라로 주목 받고 있다.

'회원사 600곳 돌파'를 기념으로 특별 이벤트가 개최된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를 현재 재직하는 회사에 소개하는 행사다. 기업복지 담당 부서의 이메일 주소나 내선번호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이나 1만원의 숙박 할인권을 선물한다. 행사는 이달 24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프립(Frip), 2021년 캡틴, 아웃도어 호스트 대규모 모집(사진=프립)
프립(Frip), 2021년 캡틴, 아웃도어 호스트 대규모 모집
(사진=프립)

프립(Frip), 2021년 캡틴·아웃도어 호스트 대규모 모집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이 2021년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이끌어갈 '프립 캡틴∙아웃도어 호스트'를 모집한다.

이번 캡틴∙아웃도어 호스트 모집은 인원 제한 없이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거나 아웃도어 활동에 열정이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프립 캡틴은 프립에서 운영하는 액티비티, 여행, 모임 등에 참여해 참가자를 인솔하고 지원한다. 캡틴은 담당 액티비티에 활동비를 받고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할인 쿠폰, 전용 굿즈, 우수 캡틴 대상 리워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웃도어 호스트는 전문 MD의 컨설팅을 받아 액티비티를 개설할 수 있으며, 마케팅 및 홍보 지원을 받는다. 액티비티 진행에 따라 매주 수익 정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웃도어 전문 호스트로서 자신만의 브랜드도 구축할 수 있다.
 

 

스파크플러스, 17번째 지점 '홍대점' 오픈 예정…서북권 첫 진출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가 오는 4월을 목표로 17번째 지점인 홍대점을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홍대점은 스파크플러스가 서울 서북권에 처음 선보이는 지점이다. 스파크플러스는 지속적인 입주 문의 및 수요 증가로 마포구에 홍대점 오픈을 결정했으며, 이를 통해 '뉴노멀 오피스' 선도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홍대점은 내달 준공을 앞둔 신축 빌딩(서울 마포구 동교동 167-25) 지상 5~6층(2,568㎡)에 오픈한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열정 단합대회' 참가자 모집(사진=요기요)
'요기요 익스프레스 열정 단합대회' 참가자 모집
(사진=요기요)

요기요, 유노윤호와 함께하는 '요기요 익스프레스 열정 단합대회' 참가자 모집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광고모델 유노윤호와 함께하는 랜선 '요기요 익스프레스 열정 단합대회'에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열정 단합대회'는 오는 19일(금) 오후 7시부터 유튜브 요기요 채널을 통해 비대면 실시간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요기요의 새 얼굴인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요기요 열정단의 단장이 되어 함께 참여하며, 유튜브계 유재석으로 불리는 연반인 '재재'가 사회를 맡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열정단' 참가를 원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오는 14일까지 요기요앱 내 '열정단 신청하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요기요 열정단'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인원 제한 없이 행사 당일 라이브 시청과 실시간 채팅 참여가 가능하다.

유노윤호와 함께 한 발 더 가깝게 열정 단합대회에 동참하고 싶은 열정단 참가자는 '화상참여 신청하기'를 통해 참여할 수도 있다. 화상 신청을 통해 참여한 '요기요 열정단'에게는 직접 유노윤호와 마주보며 단합대회를 즐길 수 있는 특전은 물론 요기요가 준비한 스페셜 굿즈와 할인쿠폰도 특별 증정한다.

랜선 단합대회 당일 '요기요 열정단' 참가자를 대상으로 랜덤 추점을 통해 요기요 쿠폰도 제공된다. 1등에게는 요기요 연간 자유이용권 365장이 주어지며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한 달 자유이용권 30장, 일주일 자유이용권 7장 그리고 4등에게는 일일 자유이용권 1장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