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Tip] 세탁기 청소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까? 세탁기 청소의 모든 것 A to Z
[자취Tip] 세탁기 청소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까? 세탁기 청소의 모든 것 A to Z
  • 임희진
  • 승인 2021.02.2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집만한 세탁기, 혼자 옮기기도 너무 힘든데요.

옷의 청결을 위해 세탁기 청소를 해보려 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한 번 청소를 하려고 해도 어디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는 자취생 분들을 위해 세탁기 청소의 모든 것 A to Z를 준비해봤습니다.

 

 

1. 세제 투입통

세제 투입통은 따로 분리해 물로 닦아 내고, 속에 묻은 물 때를 깨끗하게 청소해줍니다.

이때 과산화 수소를 묽게 타거나 세제를 이용해 설거지 하듯 씻겨내면 됩니다.

 


2. 고무패킹 부분

물때가 가장 많이 끼어 있는 부분이기도 한 고무 패킹은 손으로 고무 사이를 열어주고 칫솔로 물 때를 벗겨내주면 됩니다.

 


 
3. 창 문 안쪽

창 문 안쪽은 많이 간과하고 지나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물기가 오래 있으면 자국이 생기기 때문에 청소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창 문 안쪽 부분은 젖은 수건으로 한 번 닦아 준 후 마른 수건으로 한 번 더 닦아줍니다.

 


4. 배수 필터 청소

잘 보이지 않는 배수필터는 뒤에 호스를 열어 잔수를 먼저 제거한 후 필터에 감긴 먼지를 물에 씻겨 보내주면 됩니다.

 

5. 드럼 통 속

직접 물이 나오고 들어가는 드럼 통속은 어떻게 청소할까요?

세제 투입통에 베이킹소다 혹은 구연산을 조금 넣고 빳빳한 걸레를 넣어 돌려줍니다.

안의 걸레가 돌아가면서 먼지와 물때를 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