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여행] 대구 토박이 추천 ‘대구 사람들, 여기서 논다’
[랜선여행] 대구 토박이 추천 ‘대구 사람들, 여기서 논다’
  • 정가은
  • 승인 2021.03.1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대구 토박이인 제가 대구의 여행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다들 대구에는 놀거리가 별로 없다고들 하는데 대구도 나름대로 놀 게 많다는 걸 알게 되실 거예요.

 

대구는 특히 자연과 관광을 잘 어우러지게 조성해 둔 곳이 많은데요. 그래서 꽃이 피는 봄이나 억새가 아름다운 가을에 산책도 할 겸, 사진도 찍을 겸 놀러 다닐 수 있는 곳이 꽤 많답니다. 제가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강정보 디아크’입니다

 

1. 강정보 디아크달성군 

주소: 다사읍 강정본길 57
교통: 강정보 디아크는 넓은 야외 주차장이 있어서 차로 이동해서 주차하기가 편리하답니다. 걸어서 10분 거리에는 버스 정류장이 있고, 30분 거리에는 지하철이 있어서 지하철을 타고 가서 버스를 타거나 택시를 타고 가면 뚜벅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버스는 배차 간격이 긴 편이니 저는 택시를 타고 가거나 자가용으로 방문하시는 걸 추천할게요.

관광 포인트: 강정보의 상징인 배 모양의 디아크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특별한 포즈를 짓지 않아도 멋있답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형형색색으로 변하는 디아크를 보는 것도 한 묘미랍니다. 또 디아크 앞으로 넓게 펼쳐진 광장에 돗자리를 깔고 앉아 도시락을 싸 와서 먹거나 배달 음식을 시켜 먹으면 딱 힐링 그 자체죠.

 

강정보는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엄청 예쁜 뷰를 자랑한답니다. 게다가 근처에서 바이크, 자전거, 카트라이더 등을 빌려서 자전거 도로에서 달리면 스트레스를 다 날려버릴 수 있답니다. 옆에는 산책로도 있어서 조용히 강을 구경하며 걸어서 산책도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광장에서는 바이크, 자전거와 같은 탈것을 타고 돌아다닐 수 없습니다.

 

2. 달성 습지

주소: 대구 달성군 화원읍 구라1길 88
교통: 달성 습지 근처에는 따로 주차장이 없어 습지 옆의 길에 차를 주차해야 한답니다. 그렇지만 큰 대로변이고 차를 대기 좋아서 주차하기에 어려움은 없을 것 같아요. 달성 습지는 오히려 뚜벅이들이 더 가기 좋을 것 같네요. 걸어서 5~15분이라는 가까운 거리에 버스와 지하철이 모두 있기 때문이죠. 

관광 포인트: 달성 습지는 가을에 방문하기 너무 좋은 곳이랍니다. 엄청나게 많은 억새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올해의 가을 추억은 이곳 사진 하나면 충분할 정도니까요! 게다가 저녁 시간에 방문하면 노을을 배경으로 더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억새 길을 따라서 강둑으로 올라가면 금호강과 코스모스밭도 있어 산책하기 딱 좋은 코스랍니다. 

 

3. 수성못

주소: 대구 수성구 두산동 512
교통: 수성못은 야외 주차장도 잘 마련되어 있고, 바로 앞에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이 모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관광 포인트: 봄에는 벚꽃과 개나리가 예쁘게 피어 있고 가을에는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 좋은 수성못입니다. 강변 산책길도 산책하기 좋게 잘 조성되어 있고 수성유원지라고 작게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곳도 있답니다. 사진에 있는 것처럼 수성못 오리배도 유명하고요~ 또한 바로 근처에는 카페, 식당, 술집이 많아서 산책하고 외식도 즐기고 가기 좋답니다. 

 

지금까지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대구 관광지들을 소개해보았다면 이번에는 도심 쪽의 관광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우선 그 지역만의 분위기를 가장 잘 체감할 수 있는 시장부터 소개해볼게요.

 

4. 서문시장

주소: 대구 중구 큰장로26길 45 서문시장
교통: 서문시장은 근처에 주차장도 잘 마련되어 있고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도 시장 바로 앞에 있어서 아주 교통이 편리하답니다.

관광 포인트: 서문시장은 옷감이 유명한 곳이라 한복 시장이 잘 조성되어 있답니다. 한복을 구경하러 다녀보는 것도 한 재미가 될 수 있겠네요. 저 같은 경우는 서문시장의 먹거리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특히 칼국수와 수제비를 싼 가격에 함께 맛볼 수 있는 칼제비와 달달한 씨앗호떡, 맵지만 맛있는 매운 어묵, 꼬마 김밥과 같은 먹거리를 좋아한답니다. 

 

밤에는 낮에 문을 열었던 가게들은 정리하고 야시장 골목에서 서문 야시장이 열린답니다. 위의 사진보다도 훨씬 많은 먹거리뿐만 아니라 핸드메이드 악세사리도 팔고 버스킹 공연도 하고 있어서 다양하게 즐기며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5. 동성로

주소: 대구 중구 용덕동 12
교통: 주차 공간은 따로 없어서 유료주차장, 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해야 해요.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은 동성로가 대구 최고의 번화가이니 아주 잘 마련되어 있답니다. 

 

관광 포인트: 대구 시내인 동성로에는 유독 떡볶이 맛집이 많답니다. 백종원 셰프님이 추천한 떡볶이집부터 오래된 맛집인 떡볶이까지!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동성로 떡볶이 투어를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이곳은 올해 개장한 태왕 스파크라는 곳이랍니다. 아래층에는 쉐이크쉑버거와 같은 유명 맛집과 옷집들이 있고 고층에는 이렇게 게임방과 놀이방이 있어요. 헤드셋이 있는 코인노래방, 펌프, 카트라이더, 인형 뽑기 등 아주 다양한 게임들이 많답니다. 직원분들도 항상 계셔서 불편한 점도 해결해 주시고 게임 설명도 해주신답니다

스파크에는 이렇게 게임장 안에 회전목마가 있고 옥상으로 올라가면 4~5가지의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들이 있답니다. 저는 이곳에서 1층부터 옥상까지 돌면 하루종일 놀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른 놀 곳도 말씀드리자면 중앙 무대가 있어서 이곳에서 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버스킹 공연을 하는 자유로운 분위기가 있답니다. 

 

지금까지 대구에서 갈만한 곳을 추천해봤다면 이번에는 거리가 가까워 이동하기 편한 동선별 관광루트를 알려드릴게요!

 

첫째 날: 동대구역-동성로-서문시장-수성못

기차나 ktx를 타고 오면 동대구역이나 대구역에 내리는데, 동대구역에서는 대중교통으로 10~15분 거리, 대구역에서는 걸어서 5~10분 거리에 동성로가 있어요. 바로 동성로로 가서 유명 맛집을 찾아 점심을 먹고 태왕 스파크나 버스킹을 구경합니다.

 

다음은 서문시장으로 이동하는데, 서문시장은 동성로에서 걸어서 갈 수도 있고 대중교통으로도 10~15분밖에 안 걸린답니다. 서문시장에서 대구만의 시장 분위기를 느끼며 구경을 하다가 저녁이 되면 야시장이 열리는 쪽으로 이동해 다양한 먹거리를 즐깁니다.

 

대구에는 지하철이 3호선까지 있는데 서문시장은 수성못과 같은 3호선에 있기에 서문시장을 구경하고는 지하철로 수성못으로 이동합니다. 수성못에서 밤 산책을 즐기고 숙소로 이동해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둘째 날: 강정보 디아크-달성 습지

둘째 날은 자연에서의 힐링을 위주로 계획을 짜보았어요. 숙소에서 차를 이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디아크 강정보로 이동합니다. 강정보로 갈 때 돗자리, 간식 등을 준비해 가면 광장에서 쉴 때 좋겠죠?

 

그러나 안 들고 갔다고 해서 많이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간식 부스도 있고 편의점도 있기 때문이죠. 강정보 디아크에서 무조건 탈것을 타고 드라이브하는 것을 강추해요! 엄청 재밌는 추억으로 남기 때문이죠. 대여하는 곳으로 가서 왕발통, 바이크, 카트라이더, 자전거 중에서 원하는 걸 빌려 강변도로를 슝슝 달려봐요.

 

다음으로 갈 곳은 달성 습지입니다. 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근처에 있는 달성 습지로 이동합니다. 웬만하면 노을이 지는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억새, 노을의 콜라보와 함께 인생샷을 남기고 산책도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