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레시피] 가볍게 한끼 뚝딱! 아침 간단 레시피
[자취 레시피] 가볍게 한끼 뚝딱! 아침 간단 레시피
  • 고미현
  • 승인 2021.03.0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을 언제 마지막으로 먹었는지 기억하는 혼족 어른이 손! 아무도 손 안 들고 있는 것은 아닌가요? 사실 그래도 이해해요. 아침 먹기 참 쉽지 않죠. 그리고 우리는 잠과 아침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만 하잖아요.

 

혼자 살면 누군가 아침을 챙겨주지 않아서 더 안 먹게 되죠. 그렇게 하루 이틀 습관이 들면 삼시 세끼가 아닌 삼시두끼가 되어버립니다! 하지만 그 말은 곧 아침 먹는 것을 지속하다 보면 아침 식사가 습관이 된다는 거겠죠? 만약 이유가 아침 식사를 건너뛰는 핑계가 된다면 지금부터 소개해주는 아침 식사를 시도해보는 건 어떤가요?

 

아침 식사는 대뇌를 일찍 자극하기 때문에 학습 능력과 작업 능률을 향상시킵니다. 또 소화 기능이 향상되면서 변비 개선에서 효과가 있어요. 혈당 수치가 높아지며 쉽게 피로를 느끼지 않게 해주면서 스트레스가 감소합니다. 365일 다이어트를 한다면 아침 식사를 꼭 챙겨주세요! 아침을 먹으면 점심과 저녁 간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시리얼

어젯밤 과제, 시험공부, 야근으로 늦게 잠들어 잠에 취한 아침.. 아침 먹을 시간은 단 10분! 우유와 시리얼만 있으면 먹을 수 있는 아침! 바로 시리얼&우유! 시리얼 종류는 본인의 취향에 맞는 고소한 맛, 달콤한 맛 등을 선택해 먹는다면 간단하게 아침 식사 종료. 우유가 남아서 시리얼을 더 먹고, 시리얼이 남아서 우유를 더 먹는 불상사가 없게 적당히 덜어 먹도록 주의해요!

 

#2 요거트 볼

왠지 조금 일찍 눈이 떠진 아침.. 아침 먹을 시간은 20분!! 요거트를 그릇에 담고 바나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요거트 위를 덮어줍니다. 냉동실에 있던 냉동 블루베리도 몇 개 올려 색을 더해줍니다.

 

주방 한가운데 돌아다니던 시리얼 과자도 살포시 올려주고 약간의 꿀만 올려주면 요거트볼 완성! 과일은 취향대로 사과, 감, 복숭아 등등! 시리얼 과자가 아니라 시리얼을 올려도 OK! 꿀은 취향에 맞춰서! 아침에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어요. 과일을 먹으면서 비타민까지! 

 

#3 베이글 프렌치토스트

전날의 숙면으로 매우 일찍 깨어버린 오늘.. 심지어 주말! 아침 먹을 시간 30분 이상!! 냉장고에 있던 베이글, 우유, 계란을 꺼내 아침을 만들어 보자고요!

먼저 계란을 깨서 포크로 잘 풀어줍니다. 거품기로 풀어주면 더 쉽지만 거품기가 없다면, 포크가 그 역할을 잘해준답니다! 우유를 계란 분량의 1/2 정도 넣어주고 다시 섞어줍니다. 계란과 우유가 섞인 계란 물에 베이글을 적셔줍니다. 베이글 안까지 계란 물이 들어가 촉촉해지는 것이 좋아요!

달궈진 팬에 버터 한 조각 올려 녹인 후, 적셔진 베이글을 구워줍니다. 약불에 조심히 구워주세요. 약!불! 꼭 약.불로 구워야 타지 않아요! 접시에 이쁘게 담아 메이플 시럽, 연유, 꿀, 딸기잼 등등을 함께 먹으면 더욱더 맛있어요.

꼭 베이글이 아닌 식빵으로 하면 더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다양한 과일도 함께 먹는 다면 그것도 GOOD! 커피와도 어울리고 우유와도 어울리는 맛있는 아침입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