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앱으로 신선하고 저렴한 당일 식품 GET! '네이버·쿠팡이츠'로 동네시장 장보기
[솔직리뷰] 앱으로 신선하고 저렴한 당일 식품 GET! '네이버·쿠팡이츠'로 동네시장 장보기
  • 유수민
  • 승인 2021.02.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인 자취 식생활 터치 1번으로 해결! 혼자 집에서 밥 챙겨서 먹기 어려운 자취생분들. 매일 식비와 반찬 걱정에 고민하는 우리 자취생분들 많으시죠? 고민은 STOP. 방구석에서 ‘터치’ 1번이면 근처 전통시장의 신선한 반찬부터 과일까지 모두 당일주문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여러 가지 반찬부터 신선한 야채와 과일까지 모두 저렴하게 GET 할 수 있답니다. 이제는 ‘동네시장 장보기’와 ‘쿠팡이츠’로 가격과 메뉴 걱정하지 말아요. 

 

‘동네시장 장보기’와 ‘쿠팡이츠 X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란?

떡, 만두, 과일, 채소, 정육 등 시장 먹거리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주문하고 배송을 지원해주는 서비스로, ‘동네시장 장보기’는 네이버에서 ‘쿠팡이츠 X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는 ‘쿠팡이츠 앱’에서 지원 중인 프로그램입니다.

 

‘동네시장 장보기’와 ‘쿠팡이츠X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추천 이유 6

 1) 비대면 장보기 : Covid-19 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장기화로 비 대면으로 모든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시장 상인분들 뿐만 아니라 소비자분들 모두 대면 활동에 부담을 느끼고 있기에 이와 같은 비 대면 장보기가 주목받고 있답니다.

 

2) 저렴한 가격과 신선함 : 무엇보다도 전통시장의 최대 장점은 신선함과 저렴한 가격입니다. 신선식품 품목에서 대형마트보다 20~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죠.

 

3) 당일 식품, 당일 구매, 당일 배송 : 신선하게 들여온 당일 식품을, 스마트폰 터치 1번으로 당일 구입해서, 우리 집 앞까지 편하게 택배로 당일 배송해줍니다. 정말 편리하죠?

 

4) 전통시장 먹거리 구매 : 전통시장 장보기의 재미, 바로 호떡이나 떡볶이 등 전통시장 먹거리까지 구매할 수 있어요. 맛있는 주전부리부터 청과물, 해산물, 건어물까지 시장에서 파는 것은 무엇이든 구매할 수 있답니다.

 

5) 저렴하고 다양한 구성의 반찬과 간단 조리식품 : 직접 요리하기 귀찮고 배달음식으로 입맛도 버리고 영양도 불균형해진 자취생들에게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시장 반찬가게에서는 대량으로 반찬을 직접 만들고 여러 가지 구성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6) 시장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 : 마지막으로 5가지 혜택을 모두 누리기만 해도 우리 지역의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길게 보면, 지역 활성화가 여러분의 편의시설 확대와 지역발전까지 연결이 되기 때문에 더욱 쾌적한 생활이 가능해집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동네시장 장보기 방법

STEP01. 네이버 검색창에 ‘동네시장 장보기’검색하기

STEP02. 네이버 상단에 나오는 ‘동네시장 장보기’ 버튼을 클릭

STEP03. 자택 주소 입력 후, 주변 시장 탭을 누른 후, 장보기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자택 주소 입력 후 주변 배송 가능한 시장에 들어가서 장을 보면  완료됩니다. 구매할 제품과 수량을 확인한 후, 구매하면 집까지 2시간 내에  내 집 앞에 택배가 배송됩니다. 배달요금은 4,000원, 휴무일은 주말과 공휴일로 동일하지만, 배달 요금에 대한 상세한 혜택(무료배달금액, 최소주문금액) 과  이용 시간은 지역 시장마다 차이가 있으니 꼭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배달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쿠팡이츠 어플

쿠팡이츠 장보기 이용 방법

STEP01. 쿠팡이츠 앱에 접속해서 이벤트란 들어가기

STEP02. 이벤트 란에 중 ‘쿠팡이츠 X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탭 터치

STEP03. 탭에 들어가서 쇼핑하기 버튼을 터치해서 들어가서 쇼핑하기

이미지 출처 = 쿠팡이츠 어플

배달음식 시켜 먹는 방식 그대로 원하는 상점에 결제하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배달 요금은 매장마다 차이가 있지만, 배달음식과 비슷하게 30분~1시간 내로 배달 시간이 소요됩니다. ‘동네시장 장보기’와는 달리 주말에도 이용이 가능하고 쿠팡이츠 쿠폰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동네시장 장보기’보다 포함하고 있는 시장의 개수가 적은 편이며, 품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직은 일부 서울권 전통시장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동네시장 장보기’와 ‘쿠팡이츠 X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할인정보

동네시장 장보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쿠폰들 뿐만 아니라 네이버페이와 똑같이 포인트적립이 된답니다. 충전결제로 이용하면 추가로 2.5% 적립까지! 평소 네이버페이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꼭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기본으로 제공하는 01, 02, 03 쿠폰은 네이버 장보기 홈페이지에 매인에 나와있으니까 놓치지말고 할인 받아가세요.

이미지 출처 = 쿠팡이츠 어플

쿠팡이츠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벤트들과 할인쿠폰들을 모두 기존배달음식을 시키는 것과 같이 적용이 가능합니다. 쿠팡이츠 이용을 모은 포인트들까지 모두 사용가능! 자세한 쿠팡이츠 할인 쿠폰 정보는 쿠팡이츠 메인 이벤트 칸을 참고해주세요.

 

배달음식 너무 시켜먹어서 질릴대로 질려버린 혼족 여러분들, 이제는 전통시장 장보기로 떠나간 입맛을 다시 잡아보세요:) 이번 글을 통해 혼족 여러분들이 슬기롭게 자취 한끼를 해결과 코로나로 어려운 시장상권 활성화에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