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생활맥주·로봇카페비트·BBQ·마켓컬리 外
[식품 단신] 생활맥주·로봇카페비트·BBQ·마켓컬리 外
  • 이주영
  • 승인 2021.02.19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맥주, 신메뉴 '직화닭발볶음밥'(사진=생활맥주)
생활맥주, 신메뉴 '직화닭발볶음밥'
(사진=생활맥주)

 

생활맥주, 코로나블루 날리는 '직화닭발볶음밥' 출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2021년 첫 신메뉴로 '직화닭발볶음밥'을 출시했다.


'밥을 원했던 당신을 위한 바로 그 메뉴!' 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직화닭발볶음밥은 식사와 안주를 겸해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생활맥주가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선보인 메뉴다.

 

비트코퍼레이션X스파이더크래프트 MOU(사진=로봇카페 비트)
비트코퍼레이션X스파이더크래프트 MOU
(사진=로봇카페 비트)

 

로봇카페 비트, 스파이더와 배달대행 업무협약 체결

로봇카페 비트가 배달대행 스파이더와 손잡고 '라스트마일' (last mile) 딜리버리 확대에 나선다.


다날 그룹의 푸드테크 전문기업 비트코퍼레이션(대표 지성원)은 스파이더크래프트(이하 스파이더)와 배달대행 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비트코퍼레이션은 향후 전국의 스파이더 배달기사 휴게시설인 ‘스파이더GO’에 비트를 설치, 24시간 배달 거점을 확보하는 등 최근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3세대 모델 ‘비트3X’의 본격적인 B2C 매장 출점을 앞두고 스파이더 라이더를 통한 무인 매장 컨시어지를 지원받는다.

 

BBQ앱에서 주문하시면 속안심 10조각을 증정합니다(사진=BBQ)
BBQ앱에서 주문하시면 속안심 10조각을 증정합니다
(사진=BBQ)

 

BBQ앱에서 주문하시면 속안심 10조각을 증정합니다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이달 18일부터 28일까지 'BBQ앱'에서 증정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11일간 '딹 멤버십' 회원(마케팅 수신 동의자에 한함)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 메뉴 주문 시, 황금올리브 속안심 10조각이 함께 증정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한 개의 아이디(ID) 당 한번의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마켓컬리, 올해 수산물은 생선보다 해산물이 인기 '새우'(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올해 수산물은 생선보다 해산물이 인기 '새우'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올해 수산물은 생선보다 해산물이 인기

마켓컬리가 올해 수산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새우, 굴, 전복, 홍합 등과 같은 해산물 판매량이 생선류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2월 16일까지 마켓컬리의 수산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해산물이 전체의 31%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생선류(27%)보다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간과 비교했을 경우 해산물 판매량은 173% 증가하면서 생선류 증가 폭(91%)의 2배 가까운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마켓컬리는 해산물의 인기가 높아진 배경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소비 트렌드 변화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신선도가 중요한 수산물 중에서도 해산물, 어패류 등은 극신선식품으로 꼽히는 만큼 온라인 대신 오프라인 구매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은 상품군이었다. 그러나 코로나 19 이후 온라인에서 생선, 횟감 등을 구매한 고객들의 선택이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요기요클래스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 진행(사진=요기요)
요기요클래스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 진행
(사진=요기요)

 

요기요, 외식업 경영 노하우 전수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 진행…“매출 상승 노하우가 요기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출 향상을 위해 흑자 경영 전략과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흑자 내는 사장님의 외식업 생존 노하우(이하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는 요기요 파트너를 위한 상생 정기 교육 프로그램인 '요기요클래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식업 베테랑들이 가게 운영 전반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 프로그램은 사장님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했다. 외식업 베테랑의 라이브 토크와 동시에 사전에 사연을 접수받아 사장님의 실질적인 고민을 라이브 채팅을 통해 함께 해결해 나가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는 요기요 사장님은 물론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당일 시청이 어려운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요기요 사장님포털과 유튜브 채널 다시보기도 지원한다.

모나미X GS리테일, 이색 협업 ‘모나미 매직 스파클링’ 음료 출시(사진=모나미)
모나미X GS리테일, 이색 협업 ‘모나미 매직 스파클링’ 음료 출시
(사진=모나미)

 

모나미X GS리테일, 이색 협업 '모나미 매직 스파클링' 음료 출시

모나미와 GS25가 '모나미 매직 스파클링' 음료 2종을 출시했다.

'모나미 매직 스파클링'은 모나미의 스테디셀러 병 타입 ‘매직’ 외형을 형상화한 패키지에 담긴 새콤달콤한 맛의 탄산 음료다. 
상큼한 레몬 베이스의 '모나미매직 블랙레몬 스파클링'과 달콤한 메론 맛의 '모나미매직 레드메론 스파클링' 두 가지 종류로 음료 색이 매직 잉크 색상인 검은색과 빨간색을 그대로 살렸다.

이달 18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되어 전국 GS25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하는 스타벅스 연세종합관점 백정선 부점장(사진=스타벅스)
한양사이버대학교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하는 스타벅스 연세종합관점 백정선 부점장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학사 학위 지원 프로그램 누적 참여 인원 1,000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학사 학위 취득 지원을 위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21학년도 예비 입학생을 포함해 현재까지 1,000여 명이 넘는 파트너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스타벅스 파트너 중 전문대졸 및 고졸학력 등 학사 학위 미소지자 대상으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한 스타벅스 파트너는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 받고, 2학기부터 평균 B학점을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재학생 중 우수한 성적의 파트너에게는 최신 커피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커피로드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스타벅스 매장을 견학하고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경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