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Tip] 자취방 꾸미기, 인테리어 비용 아끼는 방법은?
[자취Tip] 자취방 꾸미기, 인테리어 비용 아끼는 방법은?
  • 임희진
  • 승인 2021.03.1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방을 에쁘게 꾸미기 위해 준비할 것들이 많죠. 특히 인테리어를 꾸미기 위해 드는 비용은 아는 것 만큼 달라집니다. 그렇다면 인테리어 비용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견적 비교

인테리어 업체마다 견적 비용은 천지 차이입니다. 업체는 적어도 2~3개 이상 알아보고 예상견적과 비용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테리어 기술자의 경력과 결과물에 따른 가격을 비교하고, 본인에게 맞는 업체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 대체품 활용

불필요 목공비중을 맞춤가구와 같은 대체품으로 활용해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구의 길이를 맞추기 위해 한 번 더 목공작업을 거치는 것은 비용이 배로 드는 작업입니다.

3. 공사현장 방문

공사 후 수정은 인테리어 비용을 배로 들게 만듭니다. 공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공사현장에 직접 방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알맞은 소재를 이용했는지, 요청 사항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잘못된 게 있으면 공사 중에 바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부분시공은 직접하기

어렵지 않은 부분시공은 인터넷에 방법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재료 또한 일반 문구 브랜드를 통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부분 시공 중 페인트의 경우에 일반인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인테리어입니다. 직접 부분시공을 하게 되면 인테리어 비용을 최소 몇 십만원이나 아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