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자취방에 꿀잠을 선사해줄 '침대 매트리스 선택 방법'
[생활꿀팁] 자취방에 꿀잠을 선사해줄 '침대 매트리스 선택 방법'
  • 허진영
  • 승인 2021.03.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방에서의 편안한 잠을 자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침대를 고르는 것입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몸 전체를 받쳐주는 매트리스겠죠.

자취방 꿀잠을 책임져줄 메트리스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침대 매트리스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매트리스의 종류 스프링 매트리스는 탄력성이 좋아 대중적으로 쓰여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천연 고무로 흔들림이 적은 라텍스 매트리스, 충격을 95% 흡수 시키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등이 있습니다. 


Q. 어떤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요?

A. 각자 자는 특성과 취향에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프링 매트리스는 탄력이 좋고 저렴하지만 흔들림에 취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옆자리의 흔들림이 그대로 전달되기도 하죠. 그에 비해 라텍스 매트리스는 흔들림이 적긴하지만, 고무나무 원액 함량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큽니다. 메모리폼은 인체가 받는 압력을 낮춰 몸의 편안함을 느끼게 해줘 뒤척임이 잦은 사람이 쓰면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저밀도 메모리폼일 경우 수명일 짧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Q. 매트리스를 구매할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매트리스는 직접 가게에서 누워보고 만져보며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직접적으로 닿는 것이기 때문이죠. 인터넷에서는 자신의 몸에 맞는지 확인할 수가 없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여건이 된다면 직접 매장에서 5-10분 정도 누워보고 허리의 압력은 가해지지 않은지 확인하며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Q. 매트리스 관리, 꼭 필수인가요?

A. 하루의 1/3 이상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침대이기 때문에 매트리스 관리는 꼭 필요합니다. 3개월 단위로는 매트리스를 뒤집어 주며 사용하고, 침구 청소기 등을 이용해 먼지를 털어줍니다. 혹은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세워두고 통풍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