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농협은행·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농협은행·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 外
  • 이주영
  • 승인 2021.02.27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법무부와 함께 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직원들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안양소년원에서 '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우유급식 감소로 시름에 빠진 낙농가 농업인들을 돕고 보호기관 수용소년들의 건강도 증진시키기 위한 농협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기증은 축산 관련 사회공헌단체인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이루어져 그 의미를 더했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9기 온택트 발대식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26일 금융교육과 농촌·농업의 가치 홍보에 앞장설 대학생 봉사단 N돌핀 9기 온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예년과 달리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에 발맞추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전국 15개 지역의 영업본부에서 농협은행 자체 화상시스템에 동시 접속하여 임명장 수여식, 선서문 낭독, 기념촬영 및 OJT 등의 일정을 마쳤다.

이번 N돌핀 9기는 전국 17개팀(서울지역 3개팀) 102명으로 구성되어 오는 10월말까지 8개월간 농업·농촌의 가치 홍보, 소외지역 청소년 금융교육, Youth고객과 소통하는 메신저 역할 및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은행장표창',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1회)',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홍보대사로 서경덕 교수 위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3.1운동 102주년을 맞아 '한국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과 서경덕 교수는 지난해 9월 유관순 열사의 서거 100주년 추모영상을 함께 제작한 바 있으며, 올해는 숨은 독립영웅 4人에 대한 주제로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연중으로 진행되며 오는 5월 '스물네살의 용감한 청년 조명하 의사'기념영상을 시작으로 독립영웅의 의거일, 출생일에 순차적으로 캠페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5일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사업은 학습교육 및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일 년간 160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320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화상 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주 2회 학습멘토링을 진행한다.

2007년부터 시작된 학습멘토링 사업은 지금까지 3천여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해 전국 4천여명의 청소년에게 15만여 시간의 학습교육 및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해왔다.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7-1기 공식 출범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6일 국내 금융권 최초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7-1기 32개사를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했다.

'신한퓨처스랩'은 2015년 5월 1기 출범 이후 작년 6-2기까지 총 214개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했으며, 현재까지 국내·외 육성기업에 359.7억원을 직·간접 투자했다.
 
이번 7-1기 모집에는 총 622개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핀테크, 딥테크, 컨텐츠, 헬스케어 등 기존의 모집 분야에 더해 신한금융이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ESG 경영 전략에 맞춰 ESG 스타트업도 함께 모집했다.
이번 7-1기로 선발된 기업에게는 스타트업 단계별 육성 및 투자, 사무공간 대여,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S-Membership' 혜택과 신한금융 그룹사·대기업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 확장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는 GS리테일, 교원그룹, 더존ICT 그룹 등과 함께 유통, 솔루션, 여행 분야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며, 호반그룹과는 친환경 ESG 영역 및 디지털 트윈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KG이니시스)
(사진=KG이니시스)

KG이니시스, '다중사업자 분리 승인 및 정산서비스' 특허 출원

국내 전자결제 1위 기업 KG이니시스가 온라인에서 한번의 결제로 다수의 사업자 물건을 개별 결제할 수 있는 기술인 '다중사업자 분리 승인 및 정산 서비스'에 대한 특허 출원 신청을 완료했다. 


KG이니시스는 이번에 특허 출원 기술을 국내 메이저 인테리어 업체에 적용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인테리어 비용을 신용카드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시공사업자와 자재사업자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각각 따로 결제해야 했으며, 업체 또한 각각의 결제 건에 대한 매출 전표와 정산 등을 따로 제공받는 등 번거로움과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KG이니시스는 온라인에서 한 번의 결제로 개별 사업자들에 대한 결제 건이 전산망에서 각각 분리되어 처리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하게 된 것이다.

고객은 1회 결제로 다량의 결제 건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며, 사업자는 매출 전표 및 현금영수증 발행과 정산까지 일괄 제공받음으로써 업무 효율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 '2021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단원 모집화장학재단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2012년 창단된 금융권 최초의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으로,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인성교육 및 문화, 예술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재단은 코로나19로 대면수업이 어려웠던 지난해에도 신속한 대처를 통해 온라인·미디어를 활용한 합창 수업을 실시하고, 온라인 합창대회 및 언택트 합창 공연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노래를 좋아하고, 음악에 소질이 있는 7세~16세 다문화자녀이며,  이달 12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 신청한 후, 오디션을 통해 최종 40명이 선발된다.
 정규수업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안전을 고려한 수업이 운영될 예정이다.

합창 단원으로 선발될 경우, 음악이론 및 실기, 안무 등 전문 합창 교육을 받게 되며, 다양한 공연과 대회 참여의 기회도 제공된다. 
교육비 및 공연 준비비 등 필요비용은 전액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부담한다. 또한,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지원시 우대 선발의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