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U·G마켓·세븐일레븐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U·G마켓·세븐일레븐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U편의점)
(사진=CU편의점)

 

CU, 30년 된 편의점 한 끼 삼각김밥 세대교체 한다!

 CU가 지난 30년간 국내 편의점 역사와 함께한 삼각김밥의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에 들어간다.

3월 봄 시즌에 맞춰 삼각김밥 '리치-리치(Rich-Reach)'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

CU는 삼각김밥 리뉴얼을 기념해 이달 3일 삼각김밥데이부터 7일까지 포켓CU를 통해 예약 구매 시 매일 3만 명에게 총 15만 개의 삼각김밥을 70% 할인된 단돈 3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열고 SNS 리뷰 시 경품을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G마켓,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특가 구매하면 독거어르신에게 자동 기부

G마켓 스마일배송이 고려은단과 손잡고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을 지원하는 기부 프로모션을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스마일배송 고객들이 한국인의 영양에 맞춰 설계된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60정'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판매 수량만큼 동일 제품을 적립해 독거어르신에 전달할 예정이며, 목표 수량은 총 1천개다.

 

(사진=CU편의점)
(사진=CU편의점)

 

CU, 990원 PB 즉석밥 HEYROO 우리쌀밥 출시

 CU가 편의점 업계 최저가인 단돈 990원에 백미 즉석밥 PB(Private Brand)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HEYROO 우리쌀밥'은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즉석밥 수요에 맞춰 고객의 알뜰 소비를 돕기 위해 기획된 상품이다.

CU가 업계 최저가로 즉석밥을 선보일 수 있던 것은 중간 유통 비용 및 광고비 등의 가격인상 요인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는다는 취지에 맞춰 상품 마진율도 일반 상품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

국내산 햅쌀로 만들었으며 중량도 210g으로 성인 남성이 한 끼로 넉넉히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도시락 통합 브랜드 '한끼연구소' 신규 론칭

세븐일레븐은 도시락 카테고리의 통일된 운영 방향과 정체성, 그리고 고객에게 전하고자 하는 가치와 메시지를 종합적으로 함축한 통합브랜드 '한끼연구소'를 신규 론칭했다.

앞으로는 모든 도시락이 메인 브랜드 '한끼연구소'로 일원화되며, 기존 브랜드들은 상품별로 부가적 의미를 표현하기 위한 서브 용도로 활용된다.

세븐일레븐은 '한끼연구소' 브랜드 론칭과 함께 도시락 운영 콘셉트도 ▲신뢰(Reliable), ▲다양성(Various), ▲건강(Healthy)으로 새롭게 정립했다.
 

소비자가 안심하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의 표기를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은 식품전문기업(롯데푸드 등)과 식품연구소(롯데중앙연구소 등)가 함께 협업하는 점을 강조하고, 제조사명과 해썹(HACCP) 인증마크, 그리고 판매가격 표시도 기존보다 40% 이상 확대하여 고객이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시인성을 높였다.

 

(사진=행복얼라이언스)
(사진=행복얼라이언스)

 

행복얼라이언스, 결식우려아동 위한 '행복두끼 챌린지' 시작

사회공헌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가 25일부터 결식이 우려되는 아이들을 위한 기부 캠페인 '행복두끼 챌린지'를 시작한다. 지난해 총 3억 5천만 원의 기부금을 모아 결식우려아동에게 5만 7천 끼의 도시락을 지원하는 등 성공리에 '행복두끼 챌린지'를 마친 행복얼라이언스는 그 흥행에 힘입어 아이들의 따듯한 하루 두 끼 식사를 위한 기부 캠페인을 이어나간다.

행복얼라이언스가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하는 ‘행복두끼 챌린지’는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 충분한 식사를 제공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하루 최소 두 끼는 보장받을 수 있도록 시민,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인 기업 그리고 지자체가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이다.

 SNS 챌린지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동참할 수 있다. 본인의 SNS 계정에 식사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 '#행복두끼챌린지 #행복얼라이언스 #협력 #SOVAC'과 함께 업로드하면, 게시글 수만큼 행복얼라이언스가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멤버사의 기부금으로 마련한 도시락을 지원한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 출시 두 달 만에 100만개 판매 돌파

CJ제일제당은 '고메 프리미엄 피자'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개가 팔렸다고 2밝혔다. '고메 프리미엄 피자'는 CJ제일제당이 '맛있는 피자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하겠다'는 모토 하에 지난해 12월 내놓은 제품이다. 디지털 빅데이터 분석을 비롯,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딱딱한 도우, 부실한 토핑, 식상한 메뉴 등 냉동피자 관련 소비자 불만과 요구를 반영해 개발했다. 선진 제조기술을 보유한 미국 슈완스사와의 교류를 통해 도우 배합과 공정 최적화 관련 자문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