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DB손해보험·NH농협은행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DB손해보험·NH농협은행
  • 이주영
  • 승인 2021.03.1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온라인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8일 은퇴설계 핵심 노하우를 알려주는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은퇴설계 전반부터 부동산, 세금, 법률, 투자설계까지 은퇴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온라인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부터 현재까지 양질의 콘텐츠 제공으로 많은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18일 방송에서는 곽재혁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수석전문위원의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은퇴설계 전략'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2021년에 변화된 공적연금제도들을 살펴보고, 연금 계좌 포트폴리오를 위한 금융시장 전망과 상품 선택의 포인트를 알기 쉽게 설명해 줄 예정이다. 방송 중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별도로 만점자 중 3명을 선정해 특별 경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미래금융을 위한 AI체험존(Zone)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5일 금융서비스와 AI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Zone)을 여의도 신관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AI체험존은 인공지능 금융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며, 두 개의 키오스크에서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아바타가 등장하는 AI가상상담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아바타는 ▲KB신사옥에 대한 소개와 KB국민은행의 인공지능 방향 소개 ▲금융에 특화한 한글 자연어 학습 모델인 KB-ALBERT 안내 ▲키보드로 입력한 문장을 귀여운 목소리로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AI체험존은 금융에 대해 어려운 이미지와 높은 진입장벽을 허물고,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귀여운 아바타 기반의 서비스를 준비했다. 두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통장개설, 청약, 예적금, IRP, 대출 등 은행업무 관련 상담이 가능한 AI은행원도 만나 볼 수 있다. 
AI은행원 서비스는 음성합성, 영상합성,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기술이 적용돼 실제 은행원과 같은 품질로 상담이 가능하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국내 금융사 최초 ESG 하이라이트 발간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2일 2020년 그룹의 ESG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요약한 보고서인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했다.

신한금융은 투자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ESG 정보 공개 요구에 부응하고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국내 금융사 최초로 ESG 리포트 발간 횟수를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했다.
 
매년 1분기에는 ESG 활동 요약 보고서인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하고, 상반기 말에는 ESG 관련 그룹의 상세 활동과 정량적인 데이터를 추가해 'ESG 보고서'(舊,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또한 '모두와 함께 하는 ESG Way'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그룹의 ESG 활동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했으며, 쉬운 용어와 일러스트를 활용해 흥미를 더하고 가독성을 높였다.


 

DB손해보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인슈어테크 활성화 MOU 체결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정수)와 함께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1일에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혁신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의 상생 협력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인슈어테크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사업화 ▲인슈어테크 사업협력 검토 ▲스타트업 대상 인슈어테크 관련 자문 제공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 및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권준학 농협은행장, 김용택 노조위원장과 함께 영업점 직원 격려활동 실시

 NH농협은행은 권준학 은행장과 김용택 금융노조 NH농협지부 노조위원장이 함께 지난 11일 강원도 원주시지부를 방문하여 노사화합을 위한 직원 격려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로 업무 부담이 가중된 임직원들에게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준비한 깜짝 이벤트로, 이날 3명의 NH Best Banker 우수직원과 1명의 연도 맵시스타 수상 직원이 은행장과 노조위원장으로부터 축하·격려 및 소정의 포상품을 받았다. 
이들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고, 마음을 다하는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 덕분에 우수직원의 영예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NH Best Banker 우수직원 선발제도는 여수신, 외환, 디지털금융 등 각종 사업추진에 공이 큰 직원들을 발굴·포상하는 농협은행의 마케팅 우수직원 시상 제도이며, 연도 맵시스타는 전국에서 매년 친절한 고객응대와 적극적인 자세로 모범을 보이는 최고의 직원 45명을 선정하여 표창을 수여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