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궁금] 배민에서 새로 생긴 '쇼핑라이브' 어떤 걸까?
[그것이 궁금] 배민에서 새로 생긴 '쇼핑라이브' 어떤 걸까?
  • 허진영
  • 승인 2021.03.1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음식을 위해 자주 이용하는 어플 '배달의민족'에서 새로운 기능이 나왔습니다. TV에서만 보던 라이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쇼핑라이브'입니다. 배달의민족 어플 맨 왼쪽 상단 라이브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새롭게 생겨난 '쇼핑라이브'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사진=배달의 민족 어플 캡쳐) 왼쪽 상단 쇼핑라이프 아이콘

쇼핑라이브 
어떻게 이용할까?

생생하게 맛있는 쇼핑라이브라는 아이콘을 터치하면 라이브 쇼핑 방송 혹은 10여분짜리 VOD를 보며 관련 상품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쇼핑라이브는 라이브 커머스로 상품구입과 판매가 동시에 진행되며 댓글을 통해 구매자/소비자가 함께 소통할 수 있습니다. 

(사진=배달의 민족 어플 캡쳐) 라이브 쇼핑 편성표

라이브 예고
알림받기

라이브 편성표를 보면서 원하는 방송의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 편성표에는 방송 시작 날짜와 시간, 판매될 상품 정보가 적혀져 있습니다. 해당 탭을 클릭하면 라이브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알 수 있는데요. 이런 정보들은 쉽게 링크화 돼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메시지 등 다양한 SNS 공유가 가능합니다. 

(사진=배달의 민족 어플 캡쳐) 라이브 쇼핑

상품/방송 다양성은 아직

쇼핑라이브 기능을 통해 여러 음식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라이브 방송의 경우 하루에 한 음식만 진행한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또 라이브 방송은 어려운 시간대에 진행되어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부분이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배달의민족의 새로운 '쇼핑라이브'를 통해 매장 음식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브랜드 상품들을 맛볼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상품 종류나 콘텐츠의 다양성은 미비한데요. 이 기능을 잘 이용한다면 HMR, 지역 특산물 등 여러 식품을 라이브 이벤트에 맞춰 더 싸고 재밌게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