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궁금] 변기 세정제는 왜 파란색일까? 올바른 사용법도 알아보세요
[그것이궁금] 변기 세정제는 왜 파란색일까? 올바른 사용법도 알아보세요
  • 허진영
  • 승인 2021.04.0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순 청소로만은 역부족한 화장실 악취로부터의 보호를 위해 변기 청정제를 쓰곤 하는데요. 신기하게도 많은 변기 청정제의 색깔은 파란색을 띄고 있습니다.
 

도대체 왜 청정제는 파란색을 띄고 있는 걸까요? 변기 청정제가 파란 이유부터 사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변기 청정제 꼭 사용하는 이유가 있나요?

A.변기에서 나는 악취를 줄여줍니다. 각종 오물들이 끼어 있는 배수구를 통해 변기에서는 쉽게 악취가 발생하곤 합니다. 수돗물과 같은 맹물에서는 외관상 좋아 보이지 않고 악취도 줄일 수 없기 때문에 변기 청정제를 사용합니다.

 

Q. 변기 청정제는 왜 파란색인가요?

A. 파란색은 외관상 색을 옅게 만들어줘 거부감을 덜어줍니다. 또 변기 청정제에 들어가는 성분들로 인해 파란색을 띠게 됩니다. 파란 변기청정제는 변기에 따로 착색을 일으키지 않고 청결을 유지시켜 줄 수 있습니다.

 

Q. 청정제는 어떻게 이용해야 하나요?

A. 처음 플라스틱 포장에 있는 청정제를 꺼내 줍니다. 청정제를 감은 막같은 비닐은 벗기지 않고 그대로 변기 안에 넣어주면 됩니다. 사용하면서 색이 엷어지거나 없어지면 새것으로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각 세정제 브랜드마다 차이점이 조금씩 있을 수 있으니 뒷면 사용방법을 확인한 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변기청정제는 어디에 놓아야 하나요?

A. 수조 가장자리 부분에 놓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자리가 아닌 수조 안쪽에 넣으면 물이 내려갈 때 안쪽까지 압력이 가해지지 않기 때문에 변기청정제가 잘 풀어지지 않고, 효과가 잘 일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변기 물 입구가 위치한 곳 가장자리에 놓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Q. 청정제를 이용하면 따로 청소는 필요 없나요?

A. 변기 청정제를 이용한다고 해서 따로 변기 청소는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변기물로 인한 때는 청정제로 지워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솔을 이용해 주기적으로 변기의 물때를 청소해주는 것은 변기 위생을 지키기 위한 제일 기초적인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