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당신의집사·클로젯셰어·프립·밀리의서재 外
[스타트업 소식] 당신의집사·클로젯셰어·프립·밀리의서재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2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당신의 집사)
(사진=당신의 집사)

당신의집사 지역 확장, 광역시 중심 서비스 확대

생활 서비스 후기 예약 플랫폼 당신의집사가 가사도우미 서비스 가능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당신의집사는 현재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 그리고 부산광역시에서 서비스 중이며, 이번 가사 청소 서비스 지역 확대에는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대전광역시가 포함된다.
당신의집사는 주요 광역시 위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가며 이로써 전국권에서 당신의집사 서비스를 모두 이용 가능케 하였다.

가사 청소 제공시간은 최저 2시간부터 이용 가능하며, 30분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정기 서비스 이용 시 요금은 3만 2천 원이다.

이번 서비스 지역 확대 기념으로 첫 결제 시 50% 할인과 이벤트 기간 내내 15%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은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에서 적용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이벤트 기간 내 매주 청소를 5번 이상 완료 시 2만 원 캐시 혜택도 받아 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4일부터 4월 23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당신의집사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클로젯셰어)
(사진=클로젯셰어)

클로젯셰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도입

 더클로젯컴퍼니(이하 더클로젯)가 운영중인 패션공유 플랫폼 ‘클로젯셰어’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도입, 신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로젯셰어'는 개인이 소유한 옷과 가방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자신의 아이템을 공유하는 셰어링 서비스와 자유롭게 빌려 사용하는 렌탈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새로 도입한 라이프스타일 분야는 패션을 넘어 일상 전반을 클로젯셰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홈 인테리어, 생활용품,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렌탈과 구매를 제공하며 친환경, 웰니스, 프리미엄 등 브랜드 가치와 일치하는 제품을 큐레이션하여 고객들이 만족과 가치 실천을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초간단 물류경쟁력, 콜로세움 적극적인 창고 센터 확장 행보

이커머스 풀필먼트 플랫폼을 운영하는 콜로세움 (대표 박진수)의 창고 센터 확보를 통한 시세확장이 눈길을 끈다. 콜로세움에서는 서비스 이용자 증가에 따른 업무 효율화를 위해 올해 1분기에만 2개의 창고 센터를 추가로 확보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물류 보관과 유통량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셀러에게 풀필먼트 서비스에 대한 니즈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풀필먼트 서비스는 온라인 셀러의 다양한 상품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입출고 시스템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인구가 밀집 되어있는 수도권 주변 거점지역에 고객 물류 조건에 맞는 창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역량이 필수적이다. 

콜로세움에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기존 15개 창고 센터에서 2개 창고 센터를 추가로 확보, 운영한다.

 

(사진=프립)
(사진=프립)

프립(Frip), 취향 기반 모임 '소셜클럽 시즌4' 라인업 발표

No.1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이 취향 기반 모임 '소셜클럽 시즌4'의 전체 라인업을 발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프립 소셜클럽은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호스트가 되어 자신의 전문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특정 주제를 깊이 있게 공유하는 모임 형태의 액티비티이다. 강의 형식의 클래스가 아닌 소규모 모임 형태로 진행되어 인플루언서와 더욱 밀접한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립은 22일(월) 2차 라인업을 공개하며, 기존 발표된 1차 라인업을 포함 총 17명의 인플루언서 라인업을 최종 완성했다. 이번 시즌4에는 F&B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장진우 셰프, 조직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김호 더랩에이치 대표, 계간지 <딴짓> 발행인 △박초롱 대표, 서비스 기획 전문가 △이미준(도그냥), 싱어송라이터 △조준호(ZOZNO), 여행작가 △서지선 등이 여행, 미식, 영화, 커리어, 리더십 등을 주제로 참석한다.

 

(사진=밀리의 서재)
(사진=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 브랜드 모델로 배우 조정석 발탁… TV 광고 공개

최근 1,000번째 출판사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한층 풍성한 독서 콘텐츠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밀리의 서재가 배우 조정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 독서와 더욱 가까운 일상을 위한 TV 광고를 선보인다.

10만 권의 독서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배우 조정석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고 TV 광고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이날 '인생책을 찾아봐, 10만 권 속에서'라는 캠페인 메시지 아래 조정석과 함께 2편의 TV 광고를 공개했다. '10만 권' 편에서는 다양한 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밀리의 서재의 차별화된 콘텐츠 규모를 강조했다. '완독지수' 편에서는 밀리의 서재 누적 회원 300만 명의 독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책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독서를 돕는 새로운 독서 지표인 '완독지수'를 소개했다. 

밀리의 서재와 조정석은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광고 외에도 독서와 더욱 가까운 일상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전개한다. 우선 조정석이 직접 낭독한 오디오북인 기욤 뮈소의 <인생은 소설이다>, 신승건의 <살고 싶어서, 더 살리고 싶었다>가 이날 함께 공개됐다. 밀리의 서재 회원들은 회원 참여형 책 추천 코너인 '이럴 땐 이런 책'을 통해 조정석에게 책을 추천할 수도 있다. 밀리의 서재 회원이라면 누구나 갖게 되는 서재도 만들었다. '조정석의 서재'에는 조정석이 직접 읽은 오디오북, 회원들이 조정석에게 추천한 책 등이 함께 게재된다.



요기요, 최대 2만원 포장 주문 할인…“딱 한 개도 내가 원하는 시간에 바로 주문!”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오는 31일까지 포장 주문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해주는 고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포장 할인 이벤트는 배달 주문 외에도 요기요를 통해 배달비 부담 없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포장 서비스 이용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브랜드에 상관없이 모든 포장 가능 매장에서 소비자 할인 혜택을 제공해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포장 주문 매출 신장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포장 주문 할인혜택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뒤 원하는 매장과 방문시간을 선택해 주문하면 된다. '요기서 1초결제' 나 '요기서 결제'를 이용할 때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총 4회까지 사용 가능하다.

 

(사진=윌라)
(사진=윌라)

윌라, 슈퍼개미 김정환 대표의 투자 강의 담은 오디오북 '나의 첫 투자 수업' 공개

인플루엔셜 (대표이사 문태진)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종합 1위를 차지한 슈퍼개미 김정환 대표의 <나의 첫 투자 수업 1: 마인드편> 오디오북을 최초 공개한다.

<나의 첫 투자 수업 1: 마인드편>은 유튜브 개설 5개월 만에 구독자 45만을 돌파하고 누적 조회 수 35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주식 투자자들에게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김정환 대표의 투자 강의를 담고 있다. 김 대표는 샐러리맨 출신에서 전세금 7000만 원으로 200억 원까지 불린 슈퍼개미이자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주식 멘토이다. 주식 투자에서 성공을 거둔 이후에도 스탠퍼드대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료하는 등 끊임없이 경제를 공부하는 학구파로도 유명하다.

책은 1편 '마인드편'과 2편 '투자편'으로 구성돼 있다. 윌라가 먼저 공개한 1편은 주식시장 입문과 투자 마인드, 시장 환경 이해 등 주식 투자에 대한 모든 것을 알리 쉽게 정리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