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KFC·원앤원·해태·CJ제일제당·GS25 外
[식품 단신] KFC·원앤원·해태·CJ제일제당·GS25 外
  • 이예리
  • 승인 2021.03.23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FC)
(사진=KFC)

KFC, 인기 신메뉴 '신갓쏘이치킨'도 밤 9시 이후엔 “1+1”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최근 새롭게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는 '신갓쏘이치킨'을 23일부터 치킨나이트에 본격 도입하기로 했다.

치킨나이트는 오후 9시 이후부터 치킨 단품 1조각 구매 시 1조각을 더 증정하는 행사로, 핫크리스피치킨을 비롯해 오리지널치킨, 블랙라벨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1+1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치킨나이트에 도입된 신갓쏘이치킨은 지난해 4월 출시돼 인기를 끌었던 '갓쏘이치킨'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짭조름하면서도 매콤달큰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인해 신갓쏘이치킨을 매장 방문을 통한 주문뿐만 아니라 KFC 앱의 딜리버리와 징거벨오더를 통해서도 오후 9시 이후 주문 시, 1+1으로 즐길 수 있으며, 매월 1일마다 진행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 행사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CJ제일제당, 세계 최초 '천연 시스테인' 개발…미래 식품소재 시장 선점

CJ제일제당이 60여 년간 쌓은 미생물 발효 R&D 노하우와 첨단 기술을 집약해 만든 차세대 식품소재로 고수익∙고부가가치 미래 시장 선점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세계 최초로 기능성 아미노산인 '시스테인(L-Cysteine)'을 非전기분해 방식으로 대량생산하는 기술을 확보해 상용화한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와 제품명은 <플레이버엔리치 마스터C(FlavorNrichTM MASTER C)>이다.

시스테인은 기능성 아미노산으로, 항산화/해독/피부재생 등의 효과가 있고, 고기 향(肉香)을 내는 소재다.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소재나 동물사료 첨가제 등으로 활용되며, 최근에는 일반 식품에 향을 더하기 위한 활용이 늘면서 '천연' 시스테인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식품에 쓰이는 천연 시스테인은 일반 제품에 비해 거래가격이 최대 3배 가량 높아 부가가치가 매우 크다.

 

 

(사진=원앤원,원할머니)
(사진=원앤원)

원앤원, 원할머니 '편한아침 죽 3종 세트' 할인 프로모션 진행

원할머니보쌈족발, 박가부대&치즈닭갈비를 운영하는 원앤원㈜(대표이사 박천희)이 원할머니 '편한아침 죽 3종 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원할머니몰 입점을 기념해 기획된 것으로 23% 할인된 9천 9백 원의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원할머니 편한아침 죽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제품이다. 신선한 재료와 국내산 쌀을 사용해 원재료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으며 원할머니만의 정성과 노하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G9, 프리미엄 식품 정기 프로모션 '이달의 맛' 신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프리미엄 식품 프로모션 '신선지구 이달의 맛'을 신설했다. 당도, 크기, 제철 여부 등을 따져 품질 좋은 상품을 엄선해 매달 3일씩 특가에 판매하는 정기 세일전이다.

'이달의 맛' 행사 상품은 품질과 빠른 배송을 보장한다. 구입 상품이 맛이 없을 경우 무료반품이 가능하고, 결제 완료일 기준 이틀 이내 미발송 될 경우 G9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스마일캐시 보상금을 지급하는 발송 지연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진=해태제과)
(사진=해태제과)

해태 양파 가득, 갓 볶은 맛 '구운짜장'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구운 양파'에 짜장 맛을 더한 신제품 '구운 짜 장'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외식과 모임이 줄어든 상황을 감안했다. 짜장이 평소 밖에서 가장 많이 찾는 음식 중 하나이며 양파와도 최고의 궁합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맛을 좌우하는 짜장 시즈닝은 9.3%로 비슷한 과자류 중 최고 수준이다.

재료가 지닌 본래의 맛이 잘 유지되고 건강에도 좋다는 인식으로 해태 구운 과자는 매년 1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구운 짜장' 역시 친숙한 짜장 의 특징적인 맛을 담아 그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가 브랜드 '럭키' 귀환


편의점 GS25가 70여년의 역사를 보유한 브랜드 '럭키'를 부활시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락희화학공업사의 브랜드 '럭키'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상품을 선보인다고 이달 23일 밝혔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LG생활건강과 손잡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주도하고 있는 뉴트로 열풍을 반영해 브랜드 '럭키'를 활용한 6종의 특별 기획 상품을 마련한 것.

뉴트로 상품에 대한 MZ세대의 뜨거운 관심이 1940년대 탄생한 브랜드 '럭키'를 2021년 GS25로 강제 귀환시킨 셈이다.

GS25가 브랜드 '럭키'를 활용해 선보이는 상품은 △럭키크림 △럭키향수 △럭키치약 △럭키칫솔(2입) △럭키비누 △럭키물티슈 등 총 6종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 그림 담은 파우치음료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으로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을 앞두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재단 아동들의 그림을 담은 파우치음료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자체 파우치음료 8종으로 초록우산재단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활용해 패키지에 담았다. 세븐일레븐 파우치음료는 연간 3천 8백만 개가 판매될 만큼 하절기 편의점 대표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이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지난 2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무연고 아동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파우치음료 판매 수익금 일부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되어 국내 무연고 아동들의 안정적 성장을 돕는 아동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