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자취요리를 쉽게 만들어줄 다이소 전자레인지용 냄비
[솔직리뷰] 자취요리를 쉽게 만들어줄 다이소 전자레인지용 냄비
  • 허진영
  • 승인 2021.04.0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레인지는 보통 음식을 해동할 때 자주 사용하는데요. 전자레인지는 전자파로 열이 가해지기 때문에 안에 넣어야 할 음식이 한정되어 있고, 자칫 약한 유리 그릇을 넣었다가는 깨질 위험도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시중에 많은 전자레인지용 냄비가 나와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다이소 전자레인지용 냄비를 사용해 봤습니다.

 

사용방법

전자레인지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뚜껑을 열어 전자레인지에 해동할 식품을 넣고, 뚜껑을 닫아준 후 돌려주기만 하면 끝납니다.

 

 

이런 특징이 있어요

간혹 약한 유리 그릇의 경우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깨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용 냄비는 깨질 걱정하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옆에는 손잡이가 있어 뜨거워도 꺼내기 쉽습니다.

 

뚜껑 부분에는 스팀 구멍이 뚫려 있어 음식을 데울 때 수분을 유지시켜 줍니다. 수증기가 밖으로 나가지 않아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뚜껑은 반투명해서 전자레인지를 돌리며 음식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건 주의해주세요

전자레인지용 냄비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그릇에 넘칠만큼의 국물 요리는 넣는걸 삼가해주세요. 물이 끓으면서 그릇 밖으로 뜨거운 물이 샐 수 있습니다. 또 전자레인지 이용 후 뚜껑을 바로 꺼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증기가 바로 올라와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관방법

사용 후에는 세제를 이용해 설거지 후 뚜껑과 함께 깨끗하게 건조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