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학교 11기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제11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KB굿잡 취업학교 프로그램에는 총 10기에 걸쳐 1천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했으며,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취업 성공의 이정표를 제시해 특성화고 학생 및 선생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제11기 참가자는 온라인 취업 캠프를 통해 언택트 채용 프로세스, 취업 성공전략, 입사지원서 컨설팅 및 화상·AI모의면접 등 취업 필수 과정을 교육 받았다. 캠프 종료 후에도 오는 9월말까지 약 6개월 동안 매월 전담 컨설턴트와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정기적인 진로 상담 및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IBK기업은행 근로기준 유튜브 생방송 설명회 개최

IBK-고용노동부-중기중앙회 공동 주최...주 52시간제 관련 법률 및 노무관리 핵심사항 안내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근로기준법상 근로시간 규정의 주요 내용과 노무관리 핵심 사항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4월 6일 탄력근로제 및 선택근로제 등 주 52시간제 보완입법의 시행을 앞두고 그 취지와 주요 내용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설명회는 3.26(금)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와 같은 근로시간 관련 제도 변화를 정확히 안내하는 한편 기업이 알아야 할 노무관리 핵심 사항도 안내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 실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은 코로나 환경에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이 지속될 수 있도록 총 3,000만원 규모로 지원된다.

지원 내용은 ▲안정적인 온라인 교육을 위한 웹캠, 마이크 등 기기와 줌(Zoom) 이용권을 구성한 교육 키트, ▲디자인 플랫폼 이용권, ▲다문화가족 대상 취업/창업, 디지털/미디어, 환경 등의 분야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 공모를 통한 사업비다.

신청자격은 전국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복지기관이며, 다음달 9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기관회원'으로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총 30개 기관에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지원하고, 총 4개 기관에 최대 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게 되며, 선정된 기관은 5월중 사업수행 협약을 맺고, 사업을 수행하면 된다.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편리하게 환전하고, 환전한 외국통화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환전주머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환전주머니'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WON뱅킹에서 외화계좌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외화를 환전하고, 기간 제한 없이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언제든지 영업점을 방문해 외화로 수령할 수도 있고, 원화로 재환전하거나 외화계좌에 입금 가능하다.

이 서비스에서 환전 가능한 통화는 미국 달러(USD), 일본 엔화(JPY), 유럽 유로화(EUR) 등 총 21개 외국통화이며, 거래실적 조건 없이 USD는 최고 90%, JPY와 EUR는 최고 80% 우대환율 적용 가능하다.

환전 가능한 금액은 하루 미화 환산 10달러 이상 5000달러 이내이며, 미국 달러(USD)의 경우 영업시간 내에는 1만 달러까지 환전 가능하다. 최대 보관할 수 있는 한도는 미화 환산 1만 달러까지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헤드쿼터, 글로벌 건축설계 ! 'NBBJ' 선정

올해의 최우수 프로젝트 수상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달 27일 미국 LA에서 열린 NBBJ 주최 ‘올해의 프로젝트’에서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헤드쿼터 디자인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NBBJ는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LA, 뉴욕, 런던, 홍콩, 상하이 등 세계 각지에 지사를 둔 세계적인 건축설계사로 매년 글로벌 건축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준공부문'과 '비준공부문'으로 나눠 그 해 최고의 프로젝트를 선정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금융데이터거래소에 10개 데이터 상품 무료 제공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데이터 유통 환경 조성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에 소비·금융자산 정보를 결합한 10개의 데이터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데이터 상품은 10대 소비유형 정보(가계자금, 결혼·출산, 교육비, 교통·차량, 문화생활, 통신, 의료, 외식, 여행, 쇼핑)와  금융자산 정보(저축, 대출)를 결합한 데이터로, 전국 17개 시·도의 연령대별 평균 소비·저축·대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데이터 상품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금융데이터 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소상공인 등에 도움을 주고 신사업 개발, 상권분석, 학술연구, 공공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개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데이터 상품 이용자의 데이터 활용 관심도와 용도 등을 분석해 이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데이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