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관리 안 하면 먼지 내뿜는 진공청소기, 청소는 어떻게?
[생활꿀팁] 관리 안 하면 먼지 내뿜는 진공청소기, 청소는 어떻게?
  • 허진영
  • 승인 2021.04.0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지로 가득 차 있는 진공청소기 먼지통, 한 번 청소하려면 먼지가 휘날려 쉽게 하기 어려운데요. 하지만 주기적으로 진공청소기 안을 청소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직접 청소하기 어려워 보이는 진공청소기 어떻게 청소하면 좋을지 알아봤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진공 청소기 안의 먼지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A. 진공 청소기 안은 먼지 뿐만 아니라 여러 이물질이 들어가 있습니다. 일반 쓰레기에 버리되 바로 밀봉할 수 있도록 덮개가 있는 쓰레기통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먼지 특성상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흩날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Q.진공 청소기는 어떤 순서대로 청소해야 하나요?

A. 제일 먼저 먼지통과 청소기 헤드부분, 호스 부분 이렇게 분리합니다. 먼지가 제일 많은 먼지 통 > 헤드 > 호스 순으로 청소를 해주면 됩니다.

 

Q.청소기 안의 필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제품마다 다르지만 필터가 고정되어 있지 않은 청소기는 교체나 청소가 가능합니다. 필터를 빼서 물로 설거지하듯 씻겨주고 다시 원래 자리에 고정시키면 됩니다.

 

Q. 진공청소기의 헤드 부분은 어떻게 제거하나요?

A. 헤드 분에는 먼지가 작은 틈새에 굉장히 많이 끼여 있습니다. 이 때 이쑤시개나 갈고리를 이용해 흡입구에 끼여 있는 먼지들을 돌돌 말아 빼내 줍니다. 큰 구멍 쪽에서 헤드 밖으로 물이 흐르도록 물로 세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Q. 진공 청소기의 먼지통 부분은 어떻게 청소하나요?

A. 먼지통에 담긴 먼지는 그대로 휴지통에 버려주세요. 그 다음 물로 헹궈 남아있던 먼지를 씻겨내 줍니다. 완전히 건조시켜 준 후 사용해야 먼지가 들러붙지 않으니 청소 시 유의해주세요.

 

Q.진공 청소기의 호스 부분은 어떻게 청소하나요?

A. 안이 잘 보이지 않는 진공청소기의 호스 부분은 깊숙이 닦는 것이 불가능한데요. 때문에 물을 이용해 흐르듯이 씻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때를 벗겨내고 싶다면 칫솔을 이용해 닦아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완전히 말린 후 조립해 사용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