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동원그룹·오리온·파리바게뜨·CJ제일제당·KT&G 外
[식품 단신] 동원그룹·오리온·파리바게뜨·CJ제일제당·KT&G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2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원산업)
(사진=동원산업)

동원산업, 300kg 초대형 북대서양 참다랑어 해체쇼 진행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26일부터 28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300kg 초대형 북대서양 참다랑어 해체쇼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참다랑어는 동원산업이 지난해 11월 북대서양 아이슬란드 인근 해역에서 어획한 것으로, 마리당 무게가 평균 200kg이 넘으며 최대 300kg에 달한다. 대부분의 북대서양 참다랑어는 참치 수요가 많은 일본에 수출하고, 국내에서는 현대백화점을 통해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참치 전문가가 현장에서 직접 참다랑어를 해체하고, 해체한 횟감을 소비자들에게 최대 40% 할인가로 판매한다. 26일부터 28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을 비롯해 킨텍스점(4/2~4), 무역점(4/9~11), 디큐브점(4/16~22), 판교점(4/23~29), 목동점(4/30~5/2) 등 6곳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오리온 '참붕어빵' 출시 10주년, 누적 매출액 2000억원

오리온은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은 '참붕어빵'이 한국과 중국의 소비자들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누적 매출액 2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으로 약 4억 5천만 개에 달한다. 

오리온 참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사시사철 즐기는 양산 과자로 탄생시킨 제품. 2011년 출시 당시, 여름을 앞두고 5월에 내놓는 역발상 아이디어로 많은 화제를 불러 모으며 진열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는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참붕어빵은 중국인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이는 중국어로 물고기를 뜻하는 '魚(위)'와 풍요를 의미하는 '余(위)'의 발음이 동일해 물고기가 재물을 상징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 이러한 이유 등에서 참붕어빵은 중국 관광객의 가족과 지인을 위한 귀국 선물로 인기가 높은 한편, 징둥닷컴 등 중국 온라인 쇼핑몰 내 한국 제품 직구 카테고리에서도 늘 판매 순위 상위권을 차지해왔다. 이에 중국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2019년 말부터는 '샤오위누어누어(小鱼糯糯)'라는 이름으로 현지 생산을 시작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14개월 동안 150억 원이 넘게 팔렸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배달의민족으로 주문 시 최대 7천원 혜택

파리바게뜨가 오는 4월 7일(수)까지 '배달의민족'으로 제품 주문 시 최대 7천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배달∙포장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것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파리바게뜨 전 제품을 최대 7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는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 내에 있는 '파리바게뜨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제품 주문 시 적용하면 간편하게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포장주문' 시 '4천원 쿠폰', '배달주문' 시에는 '2천원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 최소 주문 금액은 '포장주문' 시 1만원이고  '배달주문' 시 1만 2천원이다. (1일 1회 이용 가능)

또한 배달의민족을 처음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주문 시 첫 주문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모든 제품에 대해 7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별다방이 진짜로 만든 “별다방”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6일 서울 중구 퇴계로 100, 스테이트타워 남산 빌딩 1층에 스타벅스 '별다방'을 오픈한다.

점포명은 말 그대로 '별다방'이다. '별다방'은 그 동안 국내 고객들에게 스타벅스를 일컫는 국민 애칭으로 불려온 바 있었다. 지명 혹은 건물명을 활용하지 않은 애칭 형태의 명칭을 점포명으로 채택한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국내에서는 첫 사례다.

지난 50년간 전세계 스타벅스에서 이어져 온 지명 위주의 스타벅스 점포명은,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는 한국 고객에 대한 존중과 감사의 의미를 담아 특별하게 '별다방'이라는 점포명으로 결정됐다.

지역과 고객 존중의 의미가 담긴 국내 스타벅스 첫 번째 애칭 명칭의 매장인 만큼 '별다방'은 그 동안의 스타벅스가 한국에서 소개해 왔던 추억을 모두 담아내면서도, 친환경, 평등한 채용 등의 앞으로 나아가야 할 지속가능성의 의미를 모두 포괄하는 매장으로 오픈한다.

국내에서는 처음 접목한 사이렌오더 전용 픽업 공간과 커피세미나를 위한 별도 공간 등 그 동안 일부 컨셉 매장이나 시범 운영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공간들도 모두 별다방에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냉동 베이커리 신제품 '고메 피자볼' 출시

 CJ제일제당이 냉동 베이커리 신제품 '고메 피자볼'을 출시한다.

'고메 피자볼'은 기존 고메 치즈볼처럼 바삭한 튀김볼 안에 풍성한 피자 토핑이 들어있는 프라잉 스낵(Frying Snack) 제품이다. 큼직한 페퍼로니와 까만 올리브,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가 들어 있어 '한 입 사이즈 피자'처럼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제분 노하우로 개발한 고메 전용 베이커리볼 믹스에 빵가루를 입혀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피자볼 출시로 CJ제일제당 고메 냉동 베이커리는 갓 구운 빵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생지 5종, 치즈볼과 함께 모두 7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고메 피자볼은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기획전과 마켓 핫딜을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사진=KT&G)
(사진=KT&G)

KT&G, 돌아온 추억의 담배 '88 리턴즈' 출시


KT&G(사장 백복인)가 90년대 인기를 끌었던 '88' 제품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88 리턴즈(88 Returns)'를 오는 29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

'88 리턴즈'는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적용해 '88' 고유의 특성인 담배 본연의 맛을 담은 신제품이다.

'88' 제품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해 1987년 처음 출시되었다. 특히, '88' 브랜드는 1988년부터 1995년까지 8년 동안 국내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이었다.

또한, '88'은 당시 세계화 흐름에 발맞춰 KT&G의 담배 중 영문 표기로만 판매된 최초의 제품이다. 브랜드명 '88'은 1986년 당시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당시 약 10만명이 참가해 화제를 모았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88'이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됐다.
 

 

(사진=이금기소스)
(사진=이금기소스)

이금기, 온라인 라이브 쿠킹클래스 진행

133년 전통의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가 비대면 온라인 쿠킹클래스 '이금기 LIVE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9일 진행되는 '이금기 LIVE 쿠킹클래스'는 지난 2월 진행된 쿠킹클래스에 이은 두 번째 비대면 온라인 쿠킹클래스로 이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요청을 통해 다시 한번 진행하게 되었다.


3월 '이금기 LIVE 쿠킹클래스'는 여경래 셰프에 이어 청와대 수석셰프를 지냈으며 JTBC 냉장고를 부탁해, Olive 올리브쇼 등 다양한 방송에서 중화요리를 선보인 박건영 셰프가 '와인 페어링 중화요리'를 주제로 진행, 이금기 중화 두반장을 이용한 <두반장 삼겹살 볶음>, 이금기 중화 해선장을 이용한 <소고기 양상추 쌈>을 선보인다.


'이금기 LIVE 쿠킹클래스'는 오는 3월 29일 오전 11시 30분 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늘 이금기 SNS를 통해 신청, 10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되었다. 쿠킹클래스에 참석하지 못한 소비자들은 추후 이금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CU편의점)
(사진=CU편의점)

CU, 가맹점주 크리에이터 선발

 CU가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유튜브 채널 운영에 관심이 많은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CU 가맹점주 유튜버'를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CU 가맹점주 유튜버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점주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으로 실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CU 가맹점주가 운영자의 시각으로 CU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솔직하고 자유롭게 소개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CU 가맹점주 유튜버로 선발된 이들은 앞으로 3개월간 ▲편의점 브이로그(VLOG) 공유 ▲점포 운영 노하우 전달 ▲상품 및 서비스 소개 ▲창업 후기 및 운영 에피소드 공개 등의 다양한 주제로 구독자들과 소통하게 된다.

이를 통해 가맹본부 주도의 통합 마케팅과 함께 점포들의 특성을 살린 개별 홍보를 진행함으로써 파트너십 강화, 점포 매출 향상,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CU는 초보자도 손쉽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영상편집 전문가를 통해 촬영부터 편집, 업로드, 구독자 반응 피드백에 이르기까지 코칭을 지원한다.

선발된 가맹점주 유튜버들의 영상은 개인별 채널에 업로드 되며 유튜브 검색창에 '#CU점주유튜버'를 입력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CU는 가맹점주 유튜버의 활동 내역과 구독자 반응 등을 모니터링해 분기별로 새로운 유튜버를 지속적으로 선발, 육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