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보이지 않는 세균번식소 '의자', 제대로 관리하려면 이렇게 해야 된다?
[생활꿀팁] 보이지 않는 세균번식소 '의자', 제대로 관리하려면 이렇게 해야 된다?
  • 허진영
  • 승인 2021.04.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번 산 의자는 부러지거나 망가지지 않은 이상, 잘 교체하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로 인해 방치된 의자에는 많은 세균이 번식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면에서 쉽게 바꾸기 어려운 의자, 평소의 관리가 중요한데요. 오래써야 할 의자 청소법,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패브릭 의자에 커피나 음료수를 흘렸어요. 어떻게 청소해야 하나요?

A. 천에 커피나 음료수를 흘렸을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씻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을 하는 것처럼 중성세제를 풀어주고, 수세미를 이용해 오염된 부분을 닦아내 줍니다. 이후 걸레로 세제를 닦아내 준 후 햇빛이 잘 드는 곳에 건조 시켜주면 됩니다.

 

Q. 의자에 묻은 먼지 어떻게 청소하는 것이 좋나요?

A. 의자 먼지를 청소하는 방법 중 하나로 '소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굵은 소금을 가지고 의자에 대어 싹싹 긁어준 후 소금을 털어내고 물걸레로 닦아내 줍니다. 이후 햇빛 좋은 곳에 건조해주면 묵혀 있던 먼지들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해당 청소법은 소재가 천인 의자에 해당합니다. 소재별로 청소법이 다를 수 있으니 가능 여부를 확인후 그에 맞는 청소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Q. 의자 청소를 위해 청소기를 이용해도 되나요?

A. 의자 위의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청소기를 이용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청소기로는 안에 있는 먼지까지 제거할 수 없습니다. 2차적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뿌리는 섬유 탈취제나 방향제를 이용하는 것이 쉽고 좋은 방법입니다.

 

Q. 의자 먼지 제거를 위해 방망이로 퉁퉁 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괜찮을까요?

A. 의자 부분을 치는 것은 먼지가 오히려 흩날릴 뿐 아니라 그대로 의자에 떨어질 수 있어 효과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의자의 먼지를 제거하고 싶다면 살짝 젖은 걸레로 한 번 쓸어주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Q. 의자는 평소에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A. 의자의 사용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 쌓인 먼지를 잘 닦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앉는 곳에는 세균 증식을 줄이기 위해 알코올과 물을 1:1로 섞은 용액을 뿌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의자의 내구성을 책임지고 있는 부품의 나사나 볼트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줍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