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서로를 알아보자' MBTI 관련 유형 테스트 4가지!
[트렌드줌인] '서로를 알아보자' MBTI 관련 유형 테스트 4가지!
  • 김민주
  • 승인 2021.04.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수개월간 MBTI와 관련된 글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MBTI를 기반으로 유저들이 직접 테스트할 수 있는 유형 검사들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본인들의 성향을 더 잘 알 수 있게 해주고, 친구들과의 대화 주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테스트들은 주로 질문과 답변으로 이루어집니다. 다양한 상황극에서 ‘이 상황 속에서 나는 어떻게 행동할까?’, ‘내 유형은 무엇으로 나올까?’ 등의 궁금증이 유발되어 요즘 젊은 층을 이해하기 위한 필수 콘텐츠 입니다.

1. 퍼스널컬러 테스트

케이테스트에서 제공하는 본인의 MBTI를 퍼스널컬러로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12개의 간단한 문항을 통해 본인과 잘 어울리는 색상, 그리고 MBTI를 알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난이도: ★☆☆: 질문과 답변이 굉장히 직관적이고 쉬운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테스트 추천 이유: 이 테스트는 ‘친구들을 만날 때의 나는?’, ‘일을 할 때의 나는?’, ‘화났을 때의 나는?’ 등의 개인의 성향을 물어보는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다. 테스트를 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성향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 테스트의 재미있는 포인트: 본인의 MBTI와 굉장히 유사한 결과가 나온다. 각 유형에 해당하는 설명들도 흥미롭고 친구들과 결과를 공유할 수도 있고, 서로 간의 궁합도 알아볼 수 있다.

 

2. 연애 능력치 테스트

만남 주선 어플리케이션 GLAM에서 제작한 연애 성향과 능력치를 알려주는 테스트입니다.

 

- 테스트 난이도: ★★☆: 테스트의 답변들 중에 다소 극단적인 것이 있어 고르기 까다롭습니다.

- 테스트 추천 이유: 연애를 할 때 본인이 어떤 모습인지를 설명해 주는 테스트입니다. 본인이 알지 못했던 본인의 모습을 알 수 있는 기회일 것 같습니다. 또한 연인들 간에 테스트 결과를 공유한다면 서로 몰랐던 부분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어 돈독한 연인 사이로 발전할 수 있겠죠?

- 테스트의 재미있는 포인트: 이 테스트는 연애 능력치를 애정표현력, 눈치력, 썸추진력, 19금력, 서포터력으로 분류하여 지표를 나타냅니다. 환상의 케미와 환장의 케미도 함께 제시하여 테스트의 재미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3. SPTI 테스트

스낵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Snackpot에서 제작한 본인을 스낵으로 표현하는 테스트입니다.

 

- 테스트 난이도: ★☆☆: 질문과 답변이 굉장히 직관적이고 쉬운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테스트 추천 이유: 세상에는 다양한 스낵이 존재하고 그 스낵들의 특징들도 역시 다양합니다. 사람인 본인을 사물인 스낵으로 표현한다면 어떤 모습일지 생각하는 테스트의 의도가 귀엽고 흥미롭습니다.

- 테스트의 재미있는 포인트: 개인적인 의견으로 이 테스트의 결과 속 설명이 꽤나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나와 같은 유형을 가진 사람들의 비율도 알 수 있고, 환상의 케미와 환장의 케미도 알 수 있어 그 재미가 더욱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4. 산타 유형 테스트

소개팅 어플 시그널에서 제작한 산타 유형 알아보기 테스트입니다.

 

- 테스트 난이도: ★★☆

- 테스트 추천 이유: 분위기와 일러스트가 귀엽습니다. 본인의 성격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연애와 사랑에 대한 설명이 제시되어 본인의 다양한 면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 테스트의 재미있는 포인트: 함께 일하기 좋은 산타와 함께 일하기 좀 그런 산타를 제시해 주어 본인과 궁합이 잘 맞는 사람의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의 결과를 보면, 본인의 성격과 잘 맞는 것도 있고 잘 맞지 않는 테스트도 있을 것입니다. 테스트 결과에 너무 지나치게 연연하기보다 ‘아! 나는 이런 면도 있는 사람이구나~ 그럴 수도 있겠네’라는 유연한 마음을 가진 채로 테스트에 임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