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단신] 에이블리·29CM·무신사·아모레퍼시픽 外
[뷰티&패션 단신] 에이블리·29CM·무신사·아모레퍼시픽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2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블리, 런칭 3년만에 누적 앱 다운로드 2000만 돌파…누적 거래액 6000억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1등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가 런칭 3년만에 누적 앱 다운로드 수 2000만건을 돌파하고 누적 거래액 6000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2018년 3월, 국내 최초 '셀럽 마켓 모읍앱'으로 시작해 패션, 홈데코, 코스메틱까지 소비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상품 찜'과 '구매 이력'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과 이용자를 취향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해 3월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돌파에 이어 1년만에 2000만 건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누적 거래액은 6000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보다 약 350% 증가했다.

 

(사진=29CM)
(사진=29CM)

29CM, '29에디션' 봄 시즌 컬렉션 공개…최대 60% 기획전 실시

온라인 편집숍 29CM(이십구센티미터, 대표 윤자영)가 단독 협업 라인 '29에디션(29Edition)'의 봄 시즌 컬렉션을 공개하고 최대 60% 혜택의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봄의 경쾌한 컬러감을 담은 이번 컬렉션은 우먼 에디션과 맨 에디션으로 나누어 공개된다. 우먼 에디션에는 낫띵리튼, 모이아, 비아플레인 등 총 41개 패션, 캐주얼, 슈즈, 가방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29일부터  4월 11일까지 최대 60% 할인 혜택의 기획전을 실시한다. 맨 에디션에서는 블랭크룸, 홀리선, 발루트, 셔터 등 53개 브랜드가 29CM와 협업해 단독 상품을 공개한다. 오는 31일부터 4월 13일까지 약 2주 간 최대 50% 기획전이 별도로 진행된다. 4월 5일부터 11일까지는 맨/우먼 에디션 제품 구매에 한해  13% 쿠폰 혜택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특별히 1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방송인 오영주와의 협업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오영주는 이번 29에디션 우먼 컬렉션 상품들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오영주(OH!YOUNGJU)를 통해 선보인다. 오영주는 직접 고른 상품을 활용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일주일 스타일링팁을 29일 오전 10시 오영주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 인사일런스와 신제품 라이브 방송 진행…'남성 봄 패션 스타일링 제안'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29일 저녁 8시 '무신사 라이브'에서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인사일런스(INSILENCE)와 남성 봄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29일 무신사 라이브 방송에는 인사일런스가 참여해 '21 S/S 맨즈 컬렉션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인사일런스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수준 높은 퀄리티의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주요 상품은 출시와 동시에 무신사 스토어 상위 랭킹에 올라 화제를 모은 '오버사이즈 블레이저'와 '트렌치 코트'를 비롯해 '수피마 코튼 티셔츠' 등이다.

무신사는 라이브 방송 당일 자정까지 사용할 수 있는 10%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방송 중 댓글 이벤트로 봄철 아우터로 활용하기 좋은 '드레이프 플라이트 블루종'도 선물할 예정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 리뉴얼 출시


연구소 기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남성의 굴곡진 모공과 요철을 효과적으로 커버하고 매끈한 피부로 표현해 주는 '맨 에어쿠션'을 출시한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피부는 여성에 비해 4배가량 피지 분비가 많다. 맨 에어쿠션은 남성 피부에 최적화한 ‘세범 컨트롤 5 콤플렉스™’(Sebum Control 5 Complex™)기술을 적용해 과도한 피지를 흡수하고, 피부를 보송하게 유지시켜준다.


마이크로 필터 시스템™(Micro Filter System™)기술이 자외선 등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SPF 50+ / PA+++) 등을 인정받은 기능성 화장품이다.


 

(사진=메종키츠네)
(사진=메종키츠네)

메종키츠네-푸마의 공조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e)는 70년 헤리티지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와 협업해 첫 번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트랙슈트, 밀리터리재킷, 티셔츠, 후디, 슈즈 등이다.

메종키츠네는 스포츠 무드의 빈티지한 푸마의 아이덴티티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클래식한 실루엣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모던한 무드를 컬렉션에 담았다.

 

 

(사진=페리페라)
(사진=페리페라)

뷰티 유튜버 선정, 가장 주목받는 메이크업 브랜드는 '페리페라'

코스메틱 브랜드 '페리페라'가 뷰티 유튜버들이 선정한 가장 주목받는 메이크업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19일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는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 라이징스타 2021(Korea YouTuber’s Awards Rising 2021)'를 개최하고, 국내 882명의 뷰티 유튜버들이 꼽은 올해의 뷰티 유망 브랜드와 제품 43개를 발표했다.

그 중 <브랜드 부문>은 총 6개 분야의 1위 브랜드가 결정됐으며 페리페라는 17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메이크업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제품 부문>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아이섀도우>, <컨투어링> 품목에서 각각 페리페라의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잉크 브이 쉐딩'이 1위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