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흉터 없는 문신제거, 레이저 장비에 따른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건강 Q&A] 흉터 없는 문신제거, 레이저 장비에 따른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이재준
  • 승인 2021.03.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전문가가 답해드립니다>


문신제거는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에, 제거 시술을 전문으로 하는 곳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렇다 보니 이 시기에는 평소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이들이 레이저 시술을 받는다.

비싼 비용 때문에 저렴한 곳에서 타투제거를 하려다 흉터나 피부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문신은 몸에 새길 때보다 제거하는 것이 훨씬 어렵고 까다롭기 때문에 홍보성 짙은 문신제거후기, 문신지우는비용 보다 안정성이 검증된 장비가 있는 피부과나 전문병원에서 진행해야 통증, 피부감염 등의 부작용과 흉터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사진=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사진=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안전한 문신제거 시술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눈썹문신, 래터링타투, 컬러문신 등 종류에 따라 개인별 가장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이저는 피부 속 문신 색소를 조사하여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지우고자 하는 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해야 하며, 피부 내부 색소를 분쇄해주어 색소가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합니다.

통증과 흉터는 다수의 경험을 갖춘 숙련된 피부과 의료진이 치료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최초 쓰인 염료와 환자분의 문신 색소 깊이를 고려하여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레이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사진=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유종호 원장, 국내외 학회활동 600여회 이상 진행
사진=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유종호 원장, 국내외 학회활동 600여회 이상 진행

 

레이저로 문신제거를 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타투제거는 피부 깊숙한 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이므로 색소만을 제거하되 주변의 정상 피부조직의 손상은 최소화해야 합니다. 문신제거 레이저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피코레이저, 스펙트라, 클라리티 등이 있습니다.

개인별 피부타입과 문신의 종류, 색소의 깊이에 따라 적절한 횟수로 시술 계획을 세워야 흉터와 부작용 걱정 없이 문신색소만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피코레이저는 빠른 속도가 특징인 장비로 파장대가 다양해 오래된 단색 문신 뿐 아니라 다양한 색상의 문신 색소를 잘게 쪼개 빠른 배출을 돕습니다.

스펙트라 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최소하면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며, 클라리티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는 장점과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타투제거가 가능합니다.

 

치료보장제란 무엇인가요?

문신제거패키지 선택 후 처음 예측한 횟수가 지나도 문신이 제거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을 경우 별도의 비용 없이 문신이 지워질 때까지 치료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개인별 맞춤 치료로 추가적인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효과는 책임지는 보장제도가 있는 피부과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문신제거 전 알아봐야할 점은?

올바른 문신제거를 위해서는 장비들과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신제거 시술 시 문신 색소를 얼마나 잘게 파괴하는지, 주변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는지도 따져봐야 합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보다는 다양한 종류의 문신색소 제거가 가능한지, 민감한 피부도 시술이 가능한 곳인지 고려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허가 문신지우는 곳은 문신제거흉터나 각종 피부질환과 피부염, 피부괴사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 방지를 위해 불법적인 곳은 피해야 합니다.

통증을 최소화한 시술을 받을 수 있는지, 문신제거 전후 확인과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인지 등을 확인 하면 좋습니다.

 

 

도움말: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원장(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