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파존스·생활맥주·GS리테일·파리바게뜨 外
[유통 단신] 파파존스·생활맥주·GS리테일·파리바게뜨 外
  • 이주영
  • 승인 2021.04.0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파존스피자)
(사진=파파존스피자)

파파존스 피자, 자사앱 신규 고객 대상 30% 할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자사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30일까지 자사앱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메뉴 주문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 자사앱을 통한 주문 시 적용 가능한 것으로 프로모션 기간 내 자사앱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자사앱 마이페이지 내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며 발급일로부터 30일 유효하다. 단,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사진=생활맥주)
(사진=생활맥주)

생활맥주, 3차례 할인행사 성황리 마무리

코로나19 장기화로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가맹점주와 고통을 분담하고 매출 증진을 위한 상생 활동을 펼쳐 예비창업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지난 31일~1일 양일간 진행한 배달의민족 4000원 할인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생활맥주는 올해 초 ‘생활치킨&생활맥주’라는 이름으로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 입점, 2차례의 할인행사를 열었다.

1, 2차 행사에 이어 이번 3차 행사 또한 모든 프로모션 비용을 가맹점 부담 없이 본사에서 지원했으며,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인 쿠폰의 수량 제한도 없앴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달리살다, 영세 오가닉/가치소비 브랜드 인큐베이션 장 역할 

달리살다가 영세 오가닉 브랜드의 성장 인큐베이션 역할을 하며 상생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유기농 및 친환경 가치소비 온라인몰 '달리살다'는 높은 품질과 가치 제공으로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는 있지만, 판매처 확대 및 대량 생산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에 대한 지원 활동을 펼쳐 긍정적인 오가닉 생태계를 일궈내고 있다고 밝혔다.

달리살다 MD(상품개발자)가 다양한 시장조사 및 SNS 트렌드 파악을 통해, 높은 퀄리티에 비해 인지도가 낮아 판매처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에 대해 생산/홍보 노하우를 안내하고, SNS체험단 운영, 대외 광고 진행, 프로모션 지원 등을 동원해 성장할 수 있는 인큐베이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CU)
(사진=CU)

편의점 CU 말레이시아 1호점 오픈

CU가 지난 2018년 몽골에 이어 두 번째 글로벌 시장인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작년 10월 말레이시아 기업 Mynews Holdings(이하 마이뉴스 홀딩스)의 자회사인 MYCU Retail과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한다고 선언했다.

CU의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은 기존과 달리 로컬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해외 기업에 대한민국 편의점의 브랜드와 시스템을 도입하는 첫 번째 시도이자 코로나19 속에서도 결실을 맺은 유통 업계의 신남방 추진 사례 중 하나이기도 하다.
 
CU는 이달 1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신규점 개점을 본격적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기존 Mynews.com 점포들도 CU로 순차적인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이로써 향후 말레이시아 시장을 두고 CU와 일본계 편의점 간 한판 승부가 펼쳐질 전망이다.

 레이시아 CU 1호점은 ‘CU센터포인트점’으로 쿠알라룸푸르의 중산층 거주 지역의 쇼핑몰 내 50평 규모의 대형 점포로 입점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생분해 소재' 식품 포장에 적용… “친환경 경영 확대”

CJ제일제당이 생분해 소재인 <PHA(Polyhydroxyalkanoate)>와 <PLA(Poly Lactic Acid)>를 활용한 식품 포장재를 도입한다. PHA를 활용한 식품 포장 비닐을 시중 제품에 적용하는 것은 세계 최초다.

CJ제일제당은 '행복한콩 두부' 묶음제품에 자연에서 분해되는 소재로 만든 투명 비닐을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기존의 석유화학 소재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로 교체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연간 약 50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을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은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생분해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포장재를 지속 확대한다. 연내 인도네시아에 5천톤 규모의 PHA 전용 생산 시설을 구축한 뒤, 일부 제품의 포장재를 PHA 소재로 교체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할 계획이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4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4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3천 원 이상일 경우 소비자에게 3천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4월부터 6월까지 3번의 '파바데이' 해피앱 3천원 혜택 쿠폰을 모두 사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기제품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파리바게뜨는 해피앱 신규 가입자에게는 '정통 우유 식빵 1봉 교환 쿠폰'을, 해피오더 앱을 통해 13,000원 이상의 제품을 픽업/배달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3,000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