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그룹, 산‧학‧관 협력으로 천연 소재 공동 개발
코스맥스그룹, 산‧학‧관 협력으로 천연 소재 공동 개발
  • 이예리
  • 승인 2021.04.0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맥스그룹(회장 이경수)이 제천시(시장 이상천), 세명대학교(총장직무대행 권동현)와 지역발전을 위한 산‧학‧관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7일 코스맥스그룹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기업-대학-지자체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기업 성장, 대학 발전을 추진할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세명대 학교기업 설립 및 제조 공장 설치를 지원하고 제품 생산과 관련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 학교 기업의 자체 브랜드 개발과 천연 소재 공동 연구에 참여할 계획이다.

더불어 세명대학교는 학교기업 설치와 쇼핑몰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제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제천시는 생산 가능한 천연 자연을 재배하고 이를 활용한 신소재 개발로 지역 상생 발전과 연구·개발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제천시는 △학교기업 설치 행정 지원 △소재 재배 사업 시 작목반과 단체 연결 △소재 개발 연구에 필요한 정부과제 연결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과 대학이 동반 성장하며 지역의 경제가 활성화되는 선순환 구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는 그 동안 진행되었던 산‧학‧관 협력 모델 중 가장 모범적인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왼쪽부터)권동현 세명대학교 총장직무대행,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이상천 제천시장
(왼쪽부터)권동현 세명대학교 총장직무대행,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이상천 제천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