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bhc·동원그룹·파파존스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bhc·동원그룹·파파존스 外
  • 이주영
  • 승인 2021.04.0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더마켓, “더마켓 세일 페스타” 진행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이 다양한 기획전 등을 통해 온라인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오는 10일까지 'CJ더마켓'에서 300가지가 넘는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더마켓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매월 1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더마켓 세일 페스타'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해당 기간동안 매일 최대 45%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최근 1~2개월 내 구매 이력이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엄지족'을 위해 CJ더마켓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만 구매 가능한 한정판 할인 제품도 선보인다. 이달에는 '해찬들 우리쌀로 만든 태양초 고추장(1kgx2)'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고객에게는 출석 선물, 5% 추가할인 쿠폰, 무료배송 등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멤버십 '더프라임' 회원에게만 주어지는 7% 상시 할인 혜택도 중복으로 사용 가능해 더욱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 HMR '창고43 어탕칼국수' 마켓컬리 공식 입점 

종합외식기업 bhc가 7일 프리미엄 신선식품 전문 플랫폼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한다.
 
입점 메뉴인 '창고43 어탕칼국수'는 신선한 민물고기와 음나무를 장시간 끓여낸 진한 육수에 고추장을 첨가하여 칼칼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창고43 인기 메뉴다. 또한 생부추를 갈아 넣어 만든 생면을 사용해 일반 밀가루 면에 비해 쫄깃하고 소화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메뉴는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컬리 온리(Kurly Only)' 제품으로 기존 '창고43 어탕칼국수'가 2인분이었던 것과 달리 1인분을 내놨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F&B, 어육포를 더한 스낵치즈 '덴마크 인포켓치즈 스낵' 3종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어육포를 더한 스낵치즈 '덴마크 인포켓치즈 스낵' 3종(체다, 까망베르, 블랙페퍼)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덴마크 인포켓치즈 스낵' 3종은 어육포 사이에 각각 체다, 까망베르, 블랙페퍼 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가 있는 스낵치즈 제품이다. 쫄깃한 치즈가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담겨 깔끔하게 먹을 수 있으며, 영양간식이나 술안주 등으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파우치 봉투에 들어있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는 2010년 스트링 형태의 치즈 '덴마크 인포켓치즈'를 선보였다. '덴마크 인포켓치즈'는 100% 국산 원유로 만든 자연치즈로, 2013년부터 스트링치즈 시장(닐슨 데이터 기준) 8년 연속 판매액 1위를 기록하며 국내 치즈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사진=파파존스피자)
(사진=파파존스피자)

파파존스 피자, '타바스코 할라피뇨’' 인증샷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올해 첫 신메뉴인 '타바스코 할라피뇨'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타바스코 할라피뇨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파파존스 피자의 '타바스코 할라피뇨' 인증샷을 해시태그(#파파존스, #타바스코할라피뇨, #맵덕추천템)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자동 참여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타바스코 맥주잔과 라지 사이즈 피자 메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파파존스 피자 쿠폰을 지급한다. 맥주잔은 당첨자에게 직접 발송되고 쿠폰은 파파존스 피자 자사 채널(홈페이지, 웹, 앱) 마이페이지 내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다.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90일 유효하며 당첨자는 16일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개별 공지된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4월 한 달간 배달 주문 상품 27종 대상 +1 행사 진행

GS25가 4월 한 달간 상품 27종에 대해 배달 주문 시에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4월 한 달 동안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1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편의점 배달 주문 시에도 점포에서 진행하는 행사(1+1, 2+1, 덤증정)가 적용은 되었으나, 이번 행사 상품은 배달 주문 시에만 +1 행사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지난 3월 배달 서비스의 매출을 분석 해보니, '카카오톡주문하기'는 오픈 직후인 12월대비 약 18배, '요기요'는 전년 동기대비 약 13배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4월 진행하는 행사 상품은 총 27종이다. 엄마의6찬도시락 등 도시락 6종 구입 시에는 오뚜기참깨라면(소컵)을 증정하고, CJ삼호어묵얼큰오뎅한그릇, 하림매콤한무뼈닭발 등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류와 재래김, 젓갈, 음료 등 상품 구입시에 1+1 행사가 적용된다.

 

(사진=CU)
(사진=CU)

CU, 하이트진로와 '두꺼비 홈술상' 선보여

CU는 하이트진로의 뉴트로 콘셉트 소주 브랜드 진로와 손잡고 이달 7일부터 진로의 캐릭터 두꺼비와 콜라보한 'CU 두꺼비 홈술상' 시리즈 상품들을 내놓는다.

노포나 포장마차에서 소주를 마시던 감성을 집에서 느낄 수 있도록 ‘두꺼비가 봐 온 술상’이라는 컨셉트로 기획됐다. 보다 풍성한 상차림을 위해 두껍 냉장안주는 4월 한 달간 2+1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CU가 이처럼 주류 업체와 협력한 단독 상품들을 내놓는 것은 최근 홈술족이 늘면서 편의점이 이번 여름 주류 마케팅의 승부처로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3월 31일~4월 6일) 전국 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7%나 올랐다. 지난해 4월 초(16.5%)보다 2배 큰 신장폭을 기록한 것이다.

22시 이후 영업 금지령이 내려진 수도권에서는 이러한 추세가 더욱 명확하게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수도권 음식점의 주문 마감 시간인 21시 이후 CU의 주류 매출은 지난해 대비 66.8%나 급증했다.


 

(사진=오라팜)
(사진=오라팜)

오라팜 구강유산균,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 18만 조회 기록

구강유산균 전문회사 ㈜오라팜이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첫 방송 한 시간 동안 조회 수 18만 회를 기록했다. 이는 유산균 업체 평균 조회수 3만2천 회보다 5.6배 높은 수치이다. 판매량은 같은 시간대 1시간 판매량의 55배를 기록했다. 라이브 방송은 지난 4월2일 진행되었다.

구강유산균은 입 냄새, 충치, 치주질환 원인 세균을 없애거나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 입속 유익균이다. ㈜오라팜이 판매하고 있는 구강유산균 '오라덴티' '그린브레스'는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이 10년간의 연구 끝에 선발 분리한 균주를 사용하고 있다. 구강이 건강한 한국 어린이 460명으로부터 1,640개의 균주를 분리하고 그 중 oraCMU, oraCMS1를 선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