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1스푼] 유명 개그우먼도 당하는 인테리어 사기,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지식 1스푼] 유명 개그우먼도 당하는 인테리어 사기,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 허진영
  • 승인 2021.04.1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에서 3월22일 방영된 '신박한 정리'에서는 개그우먼 이경애가 출연해 인테리어 사기를 당한 고충을 털어놨습니다. 개그우먼 이경애의 집 한가운데에는 흉측한 전기 배선 기구가 놓여져 있고, 조명은 작동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유명한 연예인들도 당하는 인테리어 사기, 어떻게 방지할 수 있을까요?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자취방 인테리어를 위해 공사를 하려고 하는데 회사에 대해 제일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A. 인테리어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하는 건 '업체'일 것입니다.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업체인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방법입니다. 단순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됐다면 정확한 사무실의 위치와 이전 인테리어 시공을 한 후기를 미리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Q. 인테리어 시공 전 선금 납입을 해도되나요?

A. 계약서를 확인하고, 그 날짜에 맞춰 계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인테리어 사기는 선금납입으로 당하게 됩니다. 인테리어를 하고 원하는 바가 이루어졌는지 철저하게 확인한 후 잔금을 치루는 것이 인테리어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한 안전한 방법입니다.

 

Q. 인테리어 시공하는 중에 현장에 자주 나가봐도 상관없나요?

A. 인테리어 시공중 진행사항이 요구에 맞게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고, 현장에 있으면서 바로 수정할 부분을 즉각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인테리어의 완성도도 높이면서 추후 문제가 생기지 않는 방법입니다.

 

Q. 인테리어를 업체에게 맡길 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계약서를 잘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계약서 내용을 보고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사인 전 업체와 협의를 해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 A/S 관련해서도 계약서가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안의 내용을 자세하게 읽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Q. 견적서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견적서는 계약서와 같이 중요한 서류입니다. 견적서에 있는 내용에 제품의 품질을 명시했는지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품절시 대체품은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