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Tip] 신박한 정리! 자취방을 깔끔하고 넓게 보여주는 수납 공간 정리 방법
[자취Tip] 신박한 정리! 자취방을 깔끔하고 넓게 보여주는 수납 공간 정리 방법
  • 임희진
  • 승인 2021.05.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방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기본으로 해야 할 것은 수납 공간 정리입니다. 잘 정리한 수납공간은 자취방을 깨끗하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공간도 넓게 만들어 주는데요.

한 층 정돈 된 자취방을 위해 수납 공간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책상 위 수납공간은 어떻게 정돈하는 게 좋나요?

A. 책상위는 벽이 없기 때문에 작은 상자나 수납 아이템을 이용해 정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쓰는 물건은 책상 위 눈에 잘 띄는 곳에 모아두고, 높이가 긴 물건은 뒤쪽에 높이가 작은 물건은 앞쪽에 두어 꺼내기 편하게 수납하면 됩니다.

 

Q. 그릇이나 물건 배치는 어떻게 해야 깔끔하게 할 수 있나요?

A. 그릇의 경우 면적이 넓고 무거울수록 아래쪽에 위로갈수록 작고 가벼운 그릇을 올려둡니다. 배치 시 색깔과 높이가 비슷하게 맞춰주면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유리컵 같은 식기들은 다른 그릇과 분리해 높이에 맞는 것끼리 세로로 진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세제용품 및 배란다 물건 수납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 가루형 제품이 많은 세제 용품은 상자를 이용해 묶어 수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세제 용품은 가장 바깥 쪽으로 위치시켜 줍니다. 상자 앞에는 네임택을 붙여 제품이 수납되어 있는지 표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Q. 수저는 어디에 수납하는 게 좋을까요?

A. 음식을 먹을 때 사용하는 수저는 닦은 뒤 물기를 제거하고 수저꽂이에 수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은 수저의 경우에는 따로 밀폐용기를 마련해 수저를 보관해주면 수저꽂이에 넣을 양도 줄어들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Q. 책이나 소품을 좀 스타일있게 수납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A. 흔히 책장인테리어, 소품인테리어로 방을 가꾸고 싶다면 컬러별로 수납하는 방법과 높이 별로 수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컬러별로는 비슷한 색깔 끼리의 책이나 소품을 수납하는 것이고, 높이별로는 층이 비슷한 책이나 소품끼리 수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들을 이용하면 훨씬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