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악취나는 음식물 쓰레기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생활꿀팁] 악취나는 음식물 쓰레기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 임희진
  • 승인 2021.04.2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끼 먹고 나면 남은 음식물 쓰레기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음식이 남을 때 마다 버리긴 귀찮아서 한 번에 모아 버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냄새로 도배가 되지 않으려면 음식물 쓰레기 관리는 필수겠죠. 어떻게 해야 음식물 쓰레기를 냄새나지 않게 관리할 수 있을까요?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음식물 쓰레기 어디에 보관해야 할까요?

A.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하다보면 식품의 수분이 훌러내려 물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바닥이 뚫린 공간이 좋으며 배수구와 가까이 있는 싱크대 안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음식물 전용 쓰레기 통이 있다면 공기가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 놓고 음식물을 처리해주세요.

 

Q.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하면서 냄새가 안 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음식물 쓰레기 안에 에센스 오일 혹은 녹차 티팩을 넣어줍니다. 탈취 성분이 음식물 쓰레기의 악취를 줄여줍니다. 그 외에 소주를 살짝 넣거나 커피 가루를 넣어 냄새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Q.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에 보관하는 게 한 때 유행이었는데요. 정말 괜찮나요?

A. 냄새가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음식물 쓰레기를 냉동고 혹은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유행일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음식물 쓰레기에서 나오는 부패된 향이 다른 음식물을 쉽게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지양되는 방법입니다. 

 

Q. 음식물 쓰레기 보관 시 주의할 점이 있나요?

A. 물을 최대한 싱크대에 버리고 음식물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 쓰레기에 국물이나 물이 들어가면 부패가 더 심해지고, 악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할 때는 최대한 건조한 상태로 있도록 주의해주세요.

 

Q.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봉지에 음식물 쓰레기를 담아 전용 쓰레기 통에 버리고, 봉지는 옆에 분리수거 함이나 일반쓰레기에 버려줍니다. 달걀 껍질이나 닭뼈, 족발 등은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라 일반쓰레기에 버려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관련기사